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2019.11.11 15:27 | 조회 12373

상암 DMC 생활권에 한강 바로 앞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는?


“상암DMC 생활권에서 한강을 누리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총 1,229실 복합 대단지 분양.“


< 0%대 저금리 시대를 역이용하면 답이 보인다. >


 역대 최저 수준인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1.25%로 떨어진 지금보다 앞으로 더 내려갈 것이란 금융업계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경제성장 수치로는 경기 회복을 장담 못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지만, 저금리 정책의 실효성과 부작용이 지적되고 있다.



지난달 17일 업계에 따르면 단기에 경기가 회복되지 못할 것인 만큼, 한은이 내년 1분기 중에 금리를 추가로 인하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하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영향으로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가 연 1% 초반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일부 시중은행에서는 연 0%대 금리의 정기예금까지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은행이 지난 7월 18일 기준금리를 인하했을 때 농협은행(7월 25일), 우리, 하나은행(7월 29일), 국민은행(8월 2일) 등 주요 은행이 모두 2주 정도의 시차를 두고 예금 금리를 내렸다.


현 상황에선 주요 시중 은행의 정기예금 금리가 1.2%대, 많게는 1.1%대까지 내려갈 수 있다. 그중 일부 상품의 경우 연 0%대까지 금리가 인하될 전망이다. 한국시티은행의 정기예금 상품 3종의 금리는 연 1.00%다. 여기서 추가 금리 인하 시 0%대의 초 저금리 상품이 된다.



은행 대출이자 부담이 낮아짐에 따라 대출을 일으켜 투자하는 부동산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 또 주식이나 펀드 같이 금융권 상품에서 만족을 못 본 투자자들은 규제가 심한 아파트보다는 상가, 오피스,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투자처를 옮기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상황 속에서 합리적인 금액으로 뛰어난 입지와 생활만족도, 미래가치의 3박자를 갖춰 오피스, 오피스텔, 상가 투자의 기회를 모두 얻게 해 줄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이 주목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이 들어서는 덕은지구 이곳은 상암 DMC 바로 옆 한강 바로 앞에 조성되는 미니 신도시급의 도시개발구역으로 앞으로의 미래가치가 탁월한 입지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현대 엔지니어링은 이달 경기도 고양시 덕은지구 업무 2,3블록에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 상가, 오피스텔 대단지를 동시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은 오피스텔과 오피스,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 대단지로 지하 6층에서 지상 17층까지 총 1,229실 규모다.



덕은지구는 서울 마포구와 강서구를 연결하는 가양대로를 사이에 두고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마주하고 있다. MBC 본사와 YTN, CJ E&M 등의 미디어 기업들이 몰려 있는 상암 DMC 업무시설과 반경 약 2.5Km 거리로 가깝다. 가양대교를 건너면 LG 사이언스파크, 코오롱생명과학 등이 있는 마곡지구다.


◆ 상암과 마곡, 한강을 가까이 쾌적 업무 입지특권

·상암 DMC와 마곡을 가까이 누리는 핵심입지

·한강, 월드컵공원(하늘공원, 노을공원)등 쾌적한 자연환경

·강변북로, 가양대교, 자유로를 통한 빠른 이동



◆ 업무부터 주거, 편의까지 덕은지구 비전 특권

·총 7,200세대(국방대 부지 포함) 계획 및 약 64만㎡ 개발규모(출처:LH)

·고양시의 자족기능 확보와 지역기능의 특화를 위한 미디어밸리 조성

(출처:국토교통부 고시 제2019-80호)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은 방송사 및 관계사 등의 배후 수요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설계와 시설이 장점이다.


◆ 투자자, 실수요자 모두 만족하는 특화시설 설계 특권

·모든 호실에 발코니가 적용된 섹션형 오피스

·오피스 전용의 회의실과 샤워시설 설치 (지상 2층)

·2개 호실 통합형으로 사용 가능한 오피스(일부 호실)

·피트니스센터 (지하 1층)에 설치 운영 예정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오피스 412실과 오피스텔 735실은 단층형과 다락형등 복합 구성으로 보다 넉넉하고 분리된 공간을 제공하며 오피스의 경우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모든 호실에 발코니가 적용된다.


이외에 잦은 회의와 야근을 반복하는 방송 등 미디어 기업들의 직원들의 근무 특성을 고려해 회의실과 샤워실(오피스 공용)을 마련해 편익을 높였으며 지하 1층~지상 1층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상가 82실이 구성된다. 준공 및 입주는 덕은지구 아파트 입주 시점 감안하여 2023년 2월 예정이다.



문의 : 1600-0109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