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11일 종료된 양도세 감면 혜택을 두고 연장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양도세 감면 혜택이 만료 될 당시 건설업체의 줄기찬 요구에도 불구하고 정부 관계자는 혜택 연장은 없다고 일축한바 있습니다.
증가되면서 \'양도세 감면 혜택\' 연장에 대해 재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7일 국회 기획재정위에서 "양도세 감면 조치 연장을 검토해보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23일에는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혜택 연장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양도세 감면 혜택으로 미분양 주택이 감소한 것은 사실이지만, 시행 1년 동안의 결과는 기대에 못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미분양 된 단지들 대부분이 고분양가와 입지 등의 문제로 인해 수요자들에게 외면당했기 때문입니다.
분양 물량을 동시에 쏟아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교통, 입지, 분양가 등에 실수요자들의 요구가 반영되지 않은 채 대량으로 나온 물량이 대부분 분양에 실패하고 미분양으로 남아있습니다.
습니다. 한편으로는 양도세 감면은 미분양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에는 역부족이며, 분양가 인하 등의 문제는 해결하지 못한채 건설사의 도덕적 해이만 부추겨 밀어내기식 분양이 또다시 재연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습니다.
양도소득세 감면,
---------------- 관련뉴스 -------------- |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