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 부동산

댓글9
0/600 bytes
댓글 리스트
  • 모던형 목조주택 멋지다;;

    ghsek 18.08.09 15:09 신고
  • 각종 포털에서 여태 한번도 없었던 댓글삭제가 다음 커뮤니티에 2개나 있었군.수개월에 걸쳐 애써 찿아 읽게 될,일당 열 이상의 순수,정의 시민들 수만명을 위한 글인데..책임은 나중에 묻기로 하고 과제는 계속 수행 됩니다.여기 다음 부동산 토론방에도 아고라에 이어 공론장 활성화에 작은 기여겸,미래 세계 최강의 소프트 앤 하드 파워 통일 대한민국을 위한 중간 목표인,향후 십여년 내 국민의 각종 자산 두배이상 늘리기및 그 목표를 달성하는 핵심 수단중 하나하나인,주식시장과 부동산 시장의 대세상승등에 관한 글들이 계속 이어 집니다.정부여당등 여론 핵심층들만이 아닌 일반인들도 참고할 경제영역에 관한 지난 과제글 12.

    해야해야 18.08.10 09:22 신고
  • 이하,아래 과제글 11과 계속 이어지는 글.

    해야해야 18.08.10 09:23 신고
  • 특히,소시민들이 주로 관심 가지는 우리나라의 주식,부동산 시장은 어떻게 변하게 될까?코스피 지수는 십여년 후 2만,3만 포인터,이십년 후 5만 포인터는 과연 불가능한 망상,환상에 불과한 것일까?오늘은 어제의 과제와 관련하여 낙후된 지방의 장래 집값 예상치와 관련하여 현재 낙후된 역버블 상태에 놓여 있음을 재강조 한다.장래 전국 도시및 주거환경개선사업이 완료된 이후의 우리나라 주택관련 산업은 작금의 저출산 고령화와 주택보급량만 고려해도 지금의 분양공급시장에서 임대차 시장및 수직,수평증축등 리모델링등 주택공급이 극히 미미하거나 그 미미한 공급조차 없는 주택 소수선,대수선 시장으로 변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해야해야 18.08.10 09:24 신고
  • 그러나,장래 우리나라의 주택공급이 급감함에도 불구하고,또 우리 경제가 계속 안정적으로 성장해도 각종 양극화의 심화,고착화와 저출산,고령화기조 두개만으로도 우리나라의 공가,폐가는 지속적으로 크게 늘어날 수 밖에 없을 것이다.특히,낙후된 지방일수록 더 그럴겠지?낙도 오지등 더욱 낙후된 일부 도서벽지지역들은 폐,공가를 넘어 아예 지방,지역이 소멸될 수도 있을 것이고...이것은 다른말로 주택시장의 지방별,심지어 소지역 내에서의 극심한 양극화 심화,고착화 과정으로 표현될 수 있을 것이다.그럼 일반국민이 어디에,어떻게 실물,주택시장에 투자해야 최소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을까?

    해야해야 18.08.10 09:24 신고
  • 현재 국토부 실거래가 자료나 중위수 지표에서 집값이 수천만원대에서 2억데에 불과한 낙후된 지방의 집값은 국민소득이 두배 오른 십년 후 지방 집값이 두배 올라도 역버블 상태를 면할 수 없는 2~4억대에 불과하다.세배가 올랐다 가정해도 2억대에서 6억대로로 역버블 상태임을 면할 수 없을 것이다.현재 자칭 선진국들 집값의 반에 반에 반값인 상태에 불과하니...십년,이십년 후 우리국민의 일인당 소득이 현재의 3만불에서 5만불 혹은 10만불대로 갈 수 있고 자칭 선진국들 보다 국민소득이 더 높아진다면,십년,이십년 후 두배,세배 올라도 우리나라 집값은 자칭 선진국들의 집값에 비해 더욱 심각한 역버블 상태에 놓여질 것이다.

    해야해야 18.08.10 09:26 신고
  • 일반궁민의 실물투자와 관련하여 이것이 말이 뭔 말인고 하니...십년,이십년간 평균치로서 실물자산이 두배,네배로 올라도,그 오른 실물자산 가격의 대부분은 화폐가치하락을 반영한 물가인상을 헷지하는 정도에 그치겠지만...현재 낙후된 지방의 값싼 실물자산은 모두가 선호하는 입지및 도시및 주거환경의 개선 폭과 정도에 따라 물가인상을 훤씬 능가하는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즉,상기한 집값은 급속히 늘어나 0으로 수렴하는 공,폐가를 포함한 평균치 개념이니,현재 값이 싼 낙후된 전국 지방의 소수 핵심 요지 실물자산은 수배,심지어 수십배로 오를 수 있다는 말이다.

    해야해야 18.08.10 09:26 신고
  • 우리나라 보다 2~30년간 앞서간 일본 도쿄도의 일부 자치구들은 소멸 과정을 밟고 있으나 도쿄 핵심,중심부의 집값,땅값은 버블기때의 가격을 넘어서고 있다.오사카등 핵심지역의 그것들도 마찬가지고...서울시도 도쿄와 다를 바 없고...아니,시범케이스 지방인 부산시의 도시및 주거환경 개선은 서울지방보더 더욱 활발하니... 대구 수성구등 현재 서울에 비해 낙후된 전국 각 지방의 핵심요지,극소수 집값은 서울등의 집값보다 많이 싸기에 장기적으로 서울,경기 일부지방들 보다 더 많이 오를 수 있을 것이란 말이다.특히,도시및 주거환경 개선사업이 더욱 현저한 지방,지역의 집값은 더더욱 더.

    해야해야 18.08.10 09:27 신고
  • 겉은 호화스러우나, 2년을 못 넘길 집이네,.............ㅉ

    백야 18.08.11 12:18 신고
현재페이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