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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주택/땅이야기] 역세권 개발지에 투자하는 가치 [2]
멘토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5 | 조회 570 | 2016.01.30 15:36 | 신고

세권 특징은 수많은 변수가 작용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모토)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다.

즉 잠재력이 높다는 것.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가치는 극대화+무한대 일 터.

땅값 종류가 다양하게 반출할 수 있다.

가격변동 상황이 자주 발현. 지주 입장에서 기대감 높은 이유다.


이동수단을 선용하는 입장이라 가격 이동폭이 크고 넓다.



버스 등 타 교통수단 대비 빠르고 수송인원이 엄청나다.

전철은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사람을 가장 빨리 수송하는 유일한 교통수단.

속도는 곧 가치를 예상할 수 있다. 이는 완성 전 단계에도 가능케 한다.

속력이 대단하다. 도로 대비 고속철도가 수십배 빠르기 마련.


결국, 역세권에 변수가 많은 이유는, 다양한 잠재력과 빠른 속력인 것이다.

역세권 개발과정에서 다양한 변수가 작용하지만 투자가치는 비교적 안정적.


계획 및 진행과정 중에 몇 차례 가치가 이동하여 가격변동 현상이 발생

완료시점에 가격의 극치를 선보일 터.


그러나 완료시점에 모든 사안이 끝나는 건 아닐 거다.

완료시점에서 다시 개발모드가 형성될 수도 있는 것이므로 2단계 상승 가치 실현이 된다.


그러므로 철도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또 한 차례 가격상승과정을 거칠게 거칠 수 있는

절호의 찬스가 실수요자에게 찾아올 것.


역세권 땅으로 안전하게 투자수익을 보려면 실질 중장비 투입전 단계가 가장 많이 발생..

대부분의 SOC 토목공사는 구정 전.후로 봄이 오기전이라 본다

자 타이밍이 언제인지를 가늠할 수 있다.



역세권의 거리 역시 변수가 심한 지경.

역세권 거리가 500미터니 400미터니 수치를 정확하게 정하려는 노력은 무리.

거리가 가깝다고 해서 반드시 역세권 영향력과 잠재력이 큰 게 아니므로.


거리가 1000미터가 되어도

역세권 주변에 다양한 각도의 인구가 형성된 상태라면 역세권 반경은 큰 법.

그러므로 지자체별 차이가 있으므로 현장의 움직임과 지자체의 개발계획을 주시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계획이 나오기 전까지는 따로 정할 사안이 아닌 것이다.

역세권 범위는 인위적으로 만들기는 힘들다. 예상이 힘들다.


변수에 적극 적응, 따를 뿐이리라.

단순히 다양한 변수가 두려워 역세권 예정지 접근이 불가능한 상태라면

역사예정지 땅투자는 영원히 남의 일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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