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전원주택/땅이야기] 평택과 화성에 투자자가 증가하는 이유
김현기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1 | 조회 2577 | 2016.11.18 10:43 | 신고

대한민국에서 제주 부동산이 가장 핫 하다고는 하지만, 경기도 평택이나 화성도 그에 못지 않게 뜨겁기는 마찬가지다. 특히 평택 분양광고는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지하철 등 공공장소에서 지역 홍보와 지상물 광고를 활발하게 하는 바람에 유명세를 타고 있는 것이다.

그 덕에 땅값오름세가 강력하다. 이때다싶어 지역부동산과 컨설팅회사(기획 부동산)가 거래에 불을 가하는 지경.

 

평택과 화성에 투자자가 몰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고 본다

 

1. 무엇보다 실수요자인 고정 및 주거인구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고정인구 증가의 직접적 연유는 인근 산업단지의 다양성이겠지만 주거인구 증가의 연유는 아파트단지의 다양성일 것이다.

젊은 도시답게 젊은 동력이 몰리는 판국이다.

 

2. 단지의 다양성

예) 주거단지+산업 및 관광단지

 

3. 한탕주의자를 비롯한 가수요자가 증가하고 있다.

아파트로, 혹은 땅으로 한 방 노리려 한다. 가격에 강한 부채질을 가한다.

 

4. 교통의 다양성. 서울과의 높은 접근성.

 

5. 실수요 겸 투자 명분이 강하다. 이동인구보다 고정인구 증가세력이 더 크기 때문이다.

 

6. 경강선의 광주, 이천, 여주의 잠재력이 높은 것처럼 서해안복선전철의 화성 및 평택의 잠재력이 높을 수 있다.

 

에) 서울 집값, 전셋값거품에 신물을 깊게 느낀 여러 인구층이 접근성 높은 광주 등지로 몰리는 바람에 상대적으로 거품 수준이 낮을 것 같은 서해안선의 평택이나 화성을 택일 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인구수준은 평택과 화성이 경강선 수혜지역인 광주, 이천, 여주 등지보다 훨씬 높은 상태다.

잠재력 면에서 더 유리할 수 있는 이유다.

가치가 곧 사람 아닌가.

가치가 높아지는 건 지상물 구조와 직접적인 연관은 없을 것이다.

빈 구조의 부동산은 가치하락의 직접적인 도화선이다.

 

화성과 평택에 가수요자인 투자자가 집중 몰리는 이유는, 인구의 다양성일 것이다. 젊은 세력이 몰린다. 중요한 점은, 그들 대부분은 투자 겸 실수요자라는 사실이다.

언제나 그렇듯 투자자는 실수요 실체를 길게 깊게 살펴보고 움직이는 자 아니랴.

무턱대고 기획 부동산의 움직임(동력)과 그 그림(상황)을 보고 움직일 수는 없는 법 아닌가.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