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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주택/땅이야기] 사람 몰리는 지역의 특징과 사람 안 몰리는 지역의 특징
김현기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0 | 조회 936 | 2016.11.22 14:28 | 신고

사람 몰리는 지역과 사람 안 몰리는 지역의 특징은 무엇인가.

무조건 사람이 몰린다고 좋은 건 아니다.

가수요자가 집중 몰리는 곳과 실수요자가 집중 몰리는 곳으로 대별되어서 하는 말.

가수요자가 생기는 건 떴다방이 바람 잡아서다.

중요한 건 실수요 가치가 높은 곳엔 항시 투자자가 집중적으로 몰려 투자자가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여 한 지역이 부동산 폭등지역으로 격상, 반전한다는 사실이다. 국토라는 대형 공간을 가수요 공간과 실수요 공간으로 대별할 수 있지만, 언제 어느 때 변수상황이 발생하여 반전효과가, 반사효과가 발생할지 모른다.

가수요 공간이 실수요 공간으로, 혹은 실수요 공간이 투자 공간으로 반전하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가장 발전적인 곳이 젊은인구와 노인인구가 균형을 이루는 곳인 것처럼 실수요자와 가수요자가 적정비율을 유지할 있는 곳이야 말로 미래가치가 높다 할 수 있을 것이다.

사람이 몰린다면 거품가격이 쉽게 형성할 수 있어 거래량이 급감할 수도 있다.

이는 가수요자가 일시적으로 집중 몰려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실수요자인 고정 및 주거인구가 거품가격을 만드는 일은 드물 것이다. 개발계획 하나로 가수요자가 집중적으로 몰리는 것과 개발진행 중에 가수요자가 집중적으로 몰리는 것은 그 의미가, 그림이 다를 터.

인구동태를 파악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었는지 투자자는 항상 견지할 필요 있다.

고정 및 주거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 그곳은 미래가치가 높아만 갈 것이다.

사람이 집중 몰리는 대신 거품가격이 아닌 시세(거래가 중심)가 제대로 정립, 형성되어 폭등가격구조를 만들 수 있을 터이니까.

 

사람이 몰린다고 무조건 투자처가 될 수는 없는 법.

인구의 질적가치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고정인구인 젊은인구 동력과 젊은 주거인구가 긴요하다. 이런 인구 없이 무조건 투자자만 몰린다면 개발청사진 하나에 집착하는 것이다. 지금은 난개발 시대. 허허벌판을 개발하는 것보단 접근성 높은 (기존 인구 활동력 보고) 곳을 눈여겨 볼 필요 있다. 허허벌판을 접근성 높은 곳이라고 우기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아니, 장차 접근성이 높아질 것이라고 단언하면 안 된다. 개발청사진을 그리는 곳에 인구상황이 열악한 지경이라면 개발효과와 그 반전효력, 반사이익은 요원한 것 아니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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