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전원주택/땅이야기] 풍수지리주택 - 뽕나무 심으면 인재 육성에 좋아
도담채주택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1 | 조회 832 | 2017.10.05 11:45 | 신고

풍수지리주택 - 뽕나무 심으면 인재 육성에 좋아


기업의 성장은 유능한 경영자에게 달려 있으며 최고의 제 품을 만들고 사업에 성공하려면 강한 의지와 승부 근성을 지닌 인재를 길러야 한다. 아무리 유망한 사업이라도 전문가를 기르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좋은 나무를 골라 심었어도 거름을 주고 가꾸어야 훌륭한 재목이 되듯이 훌륭 한 인재를 선발했어도 끊임없이 교육하지 않으면 쓸모가 없어진다.

우리 조상들은 땅이 무생물이 아니라 만물을 탄생시켜 양육하는 어머니와 같은 생명체로 보았고 땅의 성격과 그 쓰임새가 서로 궁합이 맞아야 지기가 발동해 복을 가져온다고 믿었다. 기업이 성장하려면 신입사원은 물론 전문가 교육에 이르기까지 연수원이 필요 하고 이는 인재가 자라는 터에 입지해야 한다.

연수원 터는 옥녀직금형(玉女織錦形) 명당이 가장 좋다.

옥녀직금형이란 '옥녀가 베틀에 앉아 비단을 짜는 형국'으로 혈장(연수원) 앞 쪽의 안산이 누에를 닮은 잠두안(蠶頭案)이어야 한다. 안산이 누에를 닮았으니 이 누에는 곧 하얀 고치를 만들고, 옥녀는 이 고치에 서 실을 뽑은 후 베틀에 실을 얹고서 비단을 짤 것이 분명하다. 비단은 귀한 옷감이니 왕족이나 벼슬 높은 관리만이 입을 수 있다.

따라서 이런 곳의 소응은 실처럼 보잘것없는 물건을 가지고 고관대작이나 입을 수 있는 비단을 만들듯이 우수한 인재를 뽑아 쓸 만한 인물로 길러낼 연수원의 입지 조건과 성격이 가장 잘 맞는다. 이런 터라면 혈의 앞쪽에 반드시 침사수(沈絲水)에 해당하는 연못이나 저수지 가 있어야 하고, 만약 물이 없다면 인위적으로 연못을 조성해야 한다예비 건축주님! 공부를 하셔야 부실공사없는 집짓기가 됩니다.사전에 공부나 준비없이 공사를 진행하다가
미심쩍은 점이 발견되면 그때서 검색하고 공부를 합니다. 공부를 하는순간 아는것이 병이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건축정석 시방서대로 공사하는 업자는 거의 없거든요.건축주가 아는많큼 업자와 갈등이 생깁니다.건축주님!
집짓기전에 핵심만 공부하세요!다음카페 도담채주택 전문카페 오셔서 "건축주 이것만 알아도 부실공사는 없다"
최소3번만 읽으면 부실공사 없읍니다.건축주 이것만 알아도 부실공사 없다⇒ 도담채 주택전문 다음카페.

또 지기 가 약하거나 풍수적 결함이 있는 연수원이라면 산천 비보를 통해 지덕을 왕성 히 키워줄 필요가 있다. 서울 남산 정상은 누에 머리를 닮았다. 그래서 지기를 키우기 위해 한강 건너 의 사평리(沙坪里)에 뽕나무를 심었다. 잠실이란 지명의 유래에서 보듯이 연수원 내에 뽕나무 숲을 조성하거나 여러 곳에 뽕나무를 심으면, 누에는 다른 것에는 기운을 쓰지 않고 오로지 뽕잎을 먹는 데만 전념하고 몇 번의 탈피를 거친 뒤 번데기가 나비로 화려하게 변신한다.

기업은 인재에 의해 생명력을 부여받으니 별 의미 없이 심는 조경수 대신에 몇 그루의 뽕나무라도 연수원 내에 심고, 연못을 조성해 지덕(地德)을 배양한다면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고제희 대동풍수지리연구원 원장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