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전원주택/땅이야기] 태양 전지판을 설치한 쾌적하고 따뜻한 느낌의 태양광주택
도담채주택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3 | 조회 2869 | 2017.10.17 10:13 | 신고

태양 전지판을 설치한 쾌적하고 따뜻한 느낌의 태양광주택


다섯 명의 가족을 위해 캘리포니아주 산타 클라라카운티에 있는 마을인 로스 알토스 힐에 지은 2층/6,000ft²(557m², 169평) 규모의 현대식 주택입니다.

1에이커에 달하는 부지 위에 6,000sf의 건물이 두 개의 옥외 통로에 의해 세 부분으로 나누어집니다. 그 결과 하절기에도 쾌적한 옥외 공간을 갖고 윤곽이 뚜렷한 현대식 건물이 되었습니다.

L-자형인 1층에는 기본적인 생활공간과 차고를 배치하였습니다. 삼목으로 마감하고 기다란 막대 모양인 2층의 침실 볼륨은, 1층을 기준으로 건물의 축을 회전시켜서 네 개의 침실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 쌍의 옥상 데크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이 2층 볼륨은 1층의 북쪽 끝에 배치한 풀 하우스에 의해 지면과 만납니다. 풀 하우스와 가족실 사이의 옥외통로는 부지와 실리콘밸리의 경관을 볼 수 있는 프레임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개방형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대형 유리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하여 옥외 생활공간과의 연결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이 주생활공간은 일련의 공간들이 직선 형태로 늘어선 구조입니다.

 

 

 

지붕 위에 4킬로와트 태양광 전지판을 설치하여 사용량 절반의 전력을 생산하고, 전량의 온수용 쏠라 판넬을 추가로 설치하였습니다.

지붕은 제로 에너지 하우스의 핵심자재인 SIPs(구조용 단열 판넬)를 적용하였습니다.

 

주요 옥외 공간은 서쪽에 있고 주로 잔디밭, 키 작은 식물, 컬러 콘크리트, 그리고 수영장 등으로 이루어진 “플로어스케이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만하게 굽은 옹벽이 부지의 서쪽 경계를 이루고 풀과 올리브 나무 언덕이 그 위로 올라와 있습니다. 부지의 반대편(동쪽)에는 살구나무, 후초나무, 감귤류 그리고 올리브나무 등이 심어져 있어서 프라이버시를 확보하고, 로스 알토스 힐의 농업사를 말해주기도 합니다.

예비 건축주님! 공부를 하셔야 부실공사없는 집짓기가 됩니다.사전에 공부나 준비없이 공사를 진행하다가
미심쩍은 점이 발견되면 그때서 검색하고 공부를 합니다. 공부를 하는순간 아는것이 병이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건축정석 시방서대로 공사하는 업자는 거의 없거든요.건축주가 아는많큼 업자와 갈등이 생깁니다.건축주님!
집짓기전에 핵심만 공부하세요!다음카페 도담채주택 전문카페 오셔서 "건축주 이것만 알아도 부실공사는 없다"
최소3번만 읽으면 부실공사 없읍니다.건축주 이것만 알아도 부실공사 없다⇒ 도담채 주택전문 다음카페

채광이 잘된 실내는 화이트 도장을 한 벽, 우드 월, 하드우드 바닥재, 스테인리스 스틸, 유리, 그리고 도장한 가구류로 인테리어를 완성하였습니다.



집주인은 외부와 잘 어우러지는 인테리어를 갖는 따뜻하고, 간편하고, 가정 친화적인 집을 짓고 싶었습니다. 건축공법, 자재, 그리고 에너지 시스템을 통해 지속가능한 건물이 설계되었습니다.

창은 전체를 고성능 유리를 적용한 복층 유리로 시공하였고, 냉난방을 위해, 전기를 이용하는 고효율 스플릿-시스템 히트 펌프가 채용되었습니다. 

창과 문 위에 차양을 설치하여 여름에 햇빛을 가리고 열의 축적을 감소시키도록 하였습니다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