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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수리/이사] 포장이사 1일 1고객 서비스가 중요한 이유 [4]
쿠웨이트 권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5 | 조회 661 | 2017.11.10 15:44 | 신고

포장이사 1일 1고객 서비스의 의미를 아십니까?

 

말 그대로 포장이사 우리집 이사를 해주러 오신 분들은 오늘 하루 우리집만 이사를 한다는 의미 입니다.

아마도 너무 당연한 말을 왜 하는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1일 1고객 서비스가 아닌 1일 2고객 서비스. 즉 우리집 이사를 빨리 끝내고 오후에 다른 집에 이사를 하는 업체가 존재합니다.

이는 현 이사업계의 시장 상황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대목인데요.

 

현재 이사업계는 부동산 경기의 침체와 더불어 무허가 업체의 난립,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의 증가로 인해 가격조절 기능이 무너진 상태입니다.

과거 10년전에 비해 5톤(가정집 3~4인 기준) 포장이사 금액이 절반 가까이 떨어졌지만 인건비, 유류비, 보험료 등 관리비는 꾸준히 올라 정상적인 영업을 하는 업체의 이사 가격이 원가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즉 평일 5톤 가정집 이사를 해봤자 이사업체 사장님들의 이익은 5만원 내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AS까지 발생할 경우 기껏 서비스를 제공하고도 마이너스가 되는일이 비일비재합니다.

 

그러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생존을 위해 보유자원의 회전률을 높혀 원가를 줄이는 방법을 사용하게 되었는데 이 중 하나가 1일 2고객 이사 입니다.

1일 2고객 이사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하루에 한팀이 두집을 이사하는 경우인데요. 오전에 일을 빨리 끝내고 오후 2~3시 경 다음집 이사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는 하루 두집을 이사함으로써 줄어든 영업 이익을 회복하는 방법인데요 문제는 이럴 경우 서비스 부실 및 AS발생 위험이 매우 높아진다는 것입니다.

오전에 일하고 오후에 또 다른 일을 해야하니 당연히 시간에 쫓게게 되고 이로인해 부실한 서비스와 함께 파손, 분실의 위험이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1일 2고객 이사의 구체적인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절대 부족한 서비스 시간으로 인해 포장이 아닌 바구니에 담는것으로 포장을 종료.

2. 일을 끝내고 다른 고객에게 빨리 가야 하므로 이삿짐을 부려놓고 그냥 감.

3. 차량의 순환배차를 위해 서두르다가 상 하차 작업 시 물품파손 및 훼손.

4. 투입인원이 순환근무로 인해 얼굴만 보이고 사라짐.

5. 사다리차 기사도 직원이라고 하며 투입인원을 속임.

6. 차량의 순환배차로 약속시간보다 늦게 도착.

7. 마지막 고객은 밤 10시가 넘어서 끝남.

 

 

 

1일 2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타 업체보다 월등히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님을 현혹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해서 무조건 계약을 하다가는 부실한 정리로 이사가 끝난 후에도 며칠간 고생하셔야 하고, 물품파손으로 인한 AS를 요청하셨다가 욕설등의 인격적인 수모를 당하셔야 하며, 추가요금을 거부하다가 나중에는 결국 돈을 주면서 이사만 끝내달라고 하소연하는 웃지못할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정말 업체를 잘못 선택했다고 후회하면서..

서비스 불만 및 AS원인의 상당수가 바로 이러한 순환배차에서 기인하며 투입된 차량과 직원이 하루에 한 고객만 모셔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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