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경매/투자] 성공하는 부동산투자, 사람의 마음을 얻어라
대박땅꾼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0 | 조회 320 | 2018.01.09 16:33 | 신고

 

 

 

성공하는 부동산투자, 사람의 마음을 얻어라

 

'소장님은 어떻게 좋은 매물을 얻으세요?' 필자가 직접 여러 부동산 문을 두들기고, 등기부를 열람하고, 동네이장과 어르신들과 친분을 쌓는다고 하더라도 누구보다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혼자 찾는 것보다 추천을 받았을때 더 도움이 많이 된다. 다시말해 필자의 경우 오랜시간 축척된 인맥으로 인하여 누구보다 급매 등을 빨리 얻을 수 있다.

 

 

 

 

초보자들은 첫술부터 급매물을 받기란 어렵다. , 좋다고 추천하는 그들의 말을 일방적으로 믿어도 될런지부터 고민스럽다. 그래서 이런 초보자들, 특히 본인이 좀알아봤지만 '대박물건'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들을 추천받아보지 못한 이들의 궁금증은 그것이다. 맞다. 필자가 아무리 현장에 중요하고, 발품을 팔아라 라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발품을 팔기만 해서는 대박물건을 얻지못한다.

 

중요한건 사람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무슨말인지 의아하다면 다음 이야기를 읽어보자. 필자의 지인이자 투자 전문가인 A씨는 좋은 매물을 잘 추천받기로 유명하다. 심지어 같은 공인중개사무소를 들렸던 적이 있더라도 A씨에게 건네는 급매와 일반인에게 건네는 매물이 다르다고 한다. 필자도 그것이 너무 궁금해서 한동안 A씨를 따라다닌적이 있었는데 별다른 특별한 점을 찾아내지 못했었다. 나중에 A씨에게만 유독 좋은 물건을 주던 한 부동산사장님과의 술자리에서 들었던 것은 A씨는 첫시작부터가 다르다는 사실이었다. 대게 사람들이 부동산사무실을 들리면 고객으로서 방문을 하게 된다. 그러다보니 부동산사무실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내가 받아들이고 말고는 본인의 선택이며, 좋은 부동산을 선택한 것도 내 실력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다가 좋은 부동산을 내것으로 만들어 매우 만족했을때 '옛다 인심이다'라는 마음으로 그 부동산을 소개해준 이에게 작은 성의표시와 감사인사 정도를 한다. 물론 이렇게 감사인사를 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한것이지만, A씨는 더욱 남달랐다.

 

 

 

 

어느정도 소개해주는 부동산이 자신과 잘 맞는다 싶으면 아낌없는 것이다. 계약을 굳이 하지 않아도 점심을 대접하고, 굳이 중개수수료를 깎으려 하지도 않는다. 오히려 잘되면 웃돈을 올려 다음번에 더 잘부탁한다는 식으로 사람을 대하니 가장좋은 매물이 나오면 당연지사로 A씨 앞으로 달려가는 것이다. 보통사람들은 눈앞의 몇만원을 아끼려고 하는데, 사람은 끝에 끝까지 깎으려는 손님보다는 제값을 내거나, 오히려 자신에게 신뢰의 표시를 하는 사람을 손님으로 두려는 것이 당연하다.

 

 

 

가만생각해보면 우리는 대접을 받기만을 원할뿐, 대접을 제대로 해주고 있는지는 알려 하지 않는다. 부동산에서 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좀더 예의를 갖춰 상대를 대접하는 것. 하다못해 건물관리인, 세입자, 하다못해 동네 우편배달부라도 담배한보루, 음료수 한 박스라도 건네보자. 속물같다 생각하기 이전에 그 사람들은 아마 난생처음 받아보는 배려와 친절에 생각보다 많은 정보를 여러분에게 건넬지 모른다.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