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전원주택/땅이야기] 풍수지리주택 - 벽 등지고 창 보는 자리가 명당 [1]
도담채주택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3 | 조회 2300 | 2018.06.15 09:40 | 신고

 풍수지리주택 - 벽 등지고 창 보는 자리가 명당 

지금까지 간간이 언급했지만 사무실 자리 배치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일하는 책상을 어디에 놓을까 하는 것이다.
.
책임자의 책상 위치를 우선적으로 배치하고 나머지 책상들이 자리를 잡는 것이 일반적인데, 대부분의 사무실에 가보면 창문을 등지고 책상을 놓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말하면 창문에 가까운 자리에 창문을 등지고 앉는 배치는 좋지 못하다.
.
책상은 벽을 등지고 앉아야 한다. 보통 사무실은 창문이 있는 벽과 복도와 연결된 출입문이 있는 벽, 사무실과 사무실을 가르는 중간 벽 등으로 이뤄져 있는데 이 벽을 등지고 앉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
이는 배산임수(背山臨水:명산을 등지고 강을 바라보는 지세) 이론에 따른 것으로 실내의 벽을 산으로, 창문을 물로 보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을 피할 수 없다면 창을 커튼으로 가리거나, 창문에서 최소한 1m 이상 떨어져 앉아야 한다.
.
출입문도 가급적 멀리 있는 것이 좋다. 출입문으로는 사람뿐만 아니라 바람도 출입하므로 출입문 가까이에 있으면 바람을 맞게 되는 형상이어서 좋지 않다. 실내 전용 화장실이 있는 경우에는 화장실과 멀리 떨어진 곳에 책상을 놓도록 한다.
.
가장 좋은 책상 배치는 실내의 중심을 바라보도록 하는 것이다. 실내의 생기는 중심에서 발생하므로 중심을 바라보면 생기를 온몸으로 받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벽을 바라보는 배치는 비록 안정감은 있지만 오랜 시간 앉아 있기가 쉽지 않다.
.
이런 측면에서 최근 한나라당이 긴급 설치한 여의도공원 옆 천막당사 소회의실의 자리 배치는 잘못됐다. 대표가 앉는 상석이 출입문 옆에 자리잡은 것은 지도자의 권위에 손상을 입힐 소지가 있기 때문이다.
.
실내 건물 폭이 일정하지 못하고 다른 경우에는 좌우가 넓고 천장이 높은 곳의 중심 부분에 책상을 배치한다. 응접용 소파나 회의용 테이블도 집무용 책상만큼 중요하므로, 위치를 잘 선정해서 배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일반적으로 응접 세트는 책상 바로 앞에 두고 그 주변에 의자를 배치한 이들이 많다.
.
하지만 이 같은 배치는 책상에서 응접 세트를 내려다보는 형식이 되므로, 주인은 권위를 내세우게 되고 응접 세트에 앉아 있는 손님은 그로 인해 불쾌감을 느낀다. 대신 표나지 않게 권위를 내세우고 싶은 경우가 있다면 이같은 배치법도 괜찮다.
.
단신(短身)의 CEO라면 의자를 조금 높은 듯하게 조절해서 키가 커보이도록 하는 게 좋다. 경우에 따라서는 응접용 소파의 상좌에 두툼한 방석을 깔기도 한다. 응접 세트 좌석은 야트막한 테이블의 상부 중심 자리를 상좌로 해 그 좌측과 우측, 즉 3면에 좌석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예비 건축주님! 공부를 하셔야 부실공사없는 집짓기가 됩니다.사전에 공부나 준비없이
공사를 진행하다가 미심쩍은 점이 발견되면 그때서 검색하고 공부를 합니다.
공부를 하는순간 아는것이 병이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건축정석 시방서대로 공사하는 업자는 거의 없거든요.건축주가 아는많큼 업자와 갈등이 생깁니다.
건축주님! 집짓기전에 핵심만 공부하세요!다음카페 도담채주택 전문카페 오셔서
"건축주 이것만 알아도 부실공사는 없다"최소5번만 읽으면 부실공사 없읍니다.
현장관리인,주택무료견적,주택정석시방서,기초골조전문시공 합니다.
.
이렇게 되면 중심 자리가 상좌가 된다. 그 다음으로 상좌에서 내려다봤을 때 왼쪽이 오른쪽보다 상좌가 된다. 그러나 좌측과 우측의 상하 관계는 응접 세트가 놓인 방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 벽 쪽이 상좌가 된다고 보는 게 일반적이다.
.
응접 세트는 생기가 모이고 안정된, 방위상으로 좋은 위치를 선정해 놓아야 한다. 당연히 상석을 중심으로 놓아야 하는데, 원형 테이블에서는 출입구에서 가장 멀리 있으면서 벽을 등지고 앉는 자리를 상석으로 친다. 그 상석을 중심으로 좌측이 차석이 되고 그 다음이 우측이며, 출입문을 등지고 앉는 자리가 말석이다.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