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驛) 역할1 - 한 지역의 랜드마크 (∵역을 중심으로 각종 시설물 입성-역이 기준이다) 역과의 거리와 방향에 따라 부동산가치+가격이 결정된다. 역세권 거리가 가치로 변절되고 역세권 거리가 가격기준점이 되고 있다. 역세권 거리에 따라 가격차등을 둔다. 등급을 정한다. 역 역할2 - 1. 도시를 대변하는 역사 2. 시골을 대변하는 역사 (도시로의 변신을 꾀함) 1-예) 종각역일대 2-예) 경의중앙선 양평역 1과2의 가치를 함부로 정할 수 없는 건 그 나름대로의 지역개성이 강해서다. 결국 역사는 도시와의 접근성이 높은 역사와 시골과의 접근성이 높은 역사로 분류할 수 있는 것이다. 역세권의 특성은 제각각. 변수의 마술사가 역세권의 특성이다 도시와의 접근성이 높은 역사의 특징 - 유동 및 고정인구의 다양화 추구+촉구 가능 (큰 부동산이 즐비하다. 큰 부동산이 곧 도시의 랜드마크라는 관념이 강한 지경) 시골(전원)과의 접근성이 높은 역사의 특징 - 관광인구가 증가하여 세컨하우스 위력이 높다. 작은 부동산이 즐비하여 대기환경상태가 좋다. 건강장수시대와 맥을 함께 한다. 역세권지역 답사 시 준비상황 - 사진촬영방법 습득과 메모지(혹은 지도), 그리고 역세권부동산 보는 방법(서류)(서류인지능력 필요) 한 사람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이 단순히 외모일 수는 없다. 예를 들어 명품물건으로 치장한 몸의 값이 반드시 비싼 건 아닐 것이다. 마찬가지로 역세권부동산 답사 시 외양만 보고 역사 미래를 판단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브랜드가치 높은 아파트단지가 대규모로 펼처져 있다고 무조건 미래가치가 높은 건 아닐 것이다. 왜냐, 브랜드가치 높은 키 큰 대형아파트의 미분양증상도 심각한 수준이기 때문이다. 거픔의 키도 높아 접근성이 낮다. 사람 볼 수 있는 안목이 높은 자가 부동산 보는 시각도 높다. 사람의 성질이나 부동산 성질이나 매한가지 입장이니까. 잠재성이 높은 사람과 잠재성 높은 부동산은 사람(인구)이 몰릴 수 있는 힘이 있다. 관심사가 된다. 인기 있다. 인간성이 높고 잠재성이 높은 사람과 부동산을 찾는다. 인간성 높은 사람에게 사람이 몰리고 인구증가하는 부동산이 잠재성 높은 부동산으로 가치를 인정 받는 것이다. 명품 옷 입은 자와 브랜드가치 높은 부동산은 거품이 주입되기 마련. 십상이다. 대중성이 떨어져 환금성에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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