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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경기도 광주와 전원도시
김현기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0 | 조회 1846 | 2018.08.21 08:48 | 신고




경기도 광주엔 역사가 총4개가 있지만 보기 드물게도 몇 개 역사주변 아파트분양가가 상승하지 않았다는 뉴스를 본 적 있다.

통상적으로 아파트 주변에 역사가 생기면 새로운 가격이 형성되는데 여기는 예외라는 얘기.

도통 이해가 안 되는 대목이다.

경강선 개통 이후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저버린 경우이다.

필자 생각엔 경기도 대표적 전원도시의 한계가 아닐까 싶다.

악산이 많은 인근 양평군의 경우와 상이하다.

악산과 거리가 먼 광주 역시 양평과 같은 물의 도시.

인구 차이가 많지만 땅값은 양평군이 훨씬 비싸다(3:1=광주:양평).

역수 면에선 양평이 훨씬 우월하다(4:9).






경기도 광주시의 특성과 존재감을 대변하는 것 ⇒

곤지암역의 특성과 존재감+초월역의 특성과 존재감+경기광주역의 특성과 존재감+삼동역의 특성과 존재감


광주의 특성과 미래 ≒ 4개 역세권의 미래와 특성(∵광주의 랜드마크 = 4개 역사의 존재성)


경기도 광주는 2차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면적 대비 지역존재가치가 넓은 편은 아니다.

2차 역사개발계획에 관심도가 높다.

여주와 더불어 광주역사의 역사가 달라질 것이다.

개발계획이 잡힌 지경.

기대에 대한 화력이 높다.









경기광주역세권 개발 현장






경기광주역개발현장모습





경기광주역개발현장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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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지암역세권도시개발구역(2번출구)




곤지암역세권개발현장모습(2번 출구)








광주역과 곤지암역 - 변화(진화)의 시작(조짐)

초월역과 삼동역 -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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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거리의 의미


1. 역과 역 거리 - 광범위


2. 역사와 사물(시설물 등)간 거리 - 역과 역 대비 광범위하지 않음


1의 예) 역삼역과 선릉역 간 거리


2의 예) 역세권 반경


1- 예) 1000미터 이상(분당신도시 이매역과 광주 삼동역 사이)


2 - 예) 500미터



광주시의 특성 - 아파트 등 집합건물보단 작은 주택과 잘 어울리는 공간이 바로 광주인 것이다.

그 이상 바라는 건 무리다.

타고난 성품과 성질을 바꿀 길 없다.

만약 바꾼다면 그건 범법행위이기 때문이다.

서울과의 높은 접근도를 자랑할 수 있는 전원도시로 충족, 만족하면 그만!


서민들의 실수요가치가 높은 공간 - 경기광주역 주변주거시설

(∵평당가↓ 기반시설물 수↑ 실수요가치가 투자가치를 적극 대변하는 입장)



양평과 접근도 높은 광주.


두 거대공간은 서로 지역라이벌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

인구가 더 많은 광주엔 역사가 4개지만 상대적으로 인구수가 적은 양평의 경우엔 9개 역이 지나간다.

경기31개 지자체 중 가장 넓은 면적을 보유하고 있는 힘일 터다.



경기도 광주의 실수요가치(존재가치) - 높아지고 있다.

가수요세력이 적은 편.


자연의 순리를 따르는 전원도시의 표상.

개별적으로 실수요가치와 투자가치가 정비례할 수 있는 거대공간으로 인정하는 게 순리다.

이치다.


경기도 광주의 존재가치가 점차 높아질 게 분명하다.

잠재가치보단 아직 실수요가치에 의존하는 상황.

존재가치(실수요가치)가 점차적으로 순차적으로 잠재가치(투자가치)로 변할 채비다.

희소성도 낮은 편은 아니다.

가성비와 희소성은 정비례하므로.

아직 가성비에 관한 비관적인 평가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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