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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에게 부동산정보가 매우 중요하나, 그것보다 우선적으로 인지할 게 있다. 부동산의 성질이다. 부동산의 정보부터 모색하기 보단 부동산의 성질부터 모색하는 게 순서다. 순리다. 안정적이다. '접근성'이라는 소중한 가치와 가격 - 서로 정비례한다. 희소성과 잠재성 대비 접근성은 비교적 구체적이다. 대중성이 높은 편이기 때문. 접근성 - 가시적이다. 교통흐름과 도로 관계를 직접 목격할 수 있다. 잠재성 - 장식적, 가식적, 형식적이다. 접근성 - 시가의 원자재 잠재성 - 호가, 즉 거품의 원흉(거품 조작기). 거품조장이 가능하다. 신뢰성 낮은 가격선 - 호가(거래의 장애요소) 접근성은 누구나 확인이 가능하다. 그러나 잠재성을 직접 볼 수 있는 사람은 없다. 그건 미래이기 때문. 접근성 - 현재가치 잠재성 - 미래 결국, 부동산노하우는 부동산성질을 제대로 인식, 인지할 수 있는 힘인 것이다. 부동산정보를 모색하기에 앞서 부동산성질에 대한 연구분석과정을 반복적으로 밟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물리적 고정성 -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성질 (∵자연환경, 입지상황) 고정성에서 접근성을 견지하는 것. 즉 접근성의 원자재가 곧 물리적 고정성인 것이다. 고정성에서 접근성을 견지한다. 고정성에서 잠재성을 인지하는 것보단 우선. 접근성이 곧 잠재성인 셈. 접근성과 잠재성 사이에 숨어 있는 성질 - 희소성 희소성의 특성 - 시가를 만든다. 거품을 만들 수 없다. 어중이떠중이 몰릴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니까. 거품은 떴다방이 만드는 것. 즉 이동복덕방이 시가와 거품을 만들어 떴다방은 희소성과는 무관하다는 것이다. 투자자는 떴다방을 피할 수 있어야 한다. 그들은 부동산정보를 악용하는 자들이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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