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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주택/땅이야기] 풍수지리주택 - 상가건물과 풍수
도담채주택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3 | 조회 1210 | 2018.09.19 07:35 | 신고

풍수지리주택 - 상가건물과 풍수


상가건물을 구하게 되면 일반인들은 대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상가를 좋아하고 속이 깊은 점포보다도 도로면이 긴 점포를 선호하게 된다. 그러나 실제 장사를 해 보면 사거리에 위치한 점포보다는 한 불록 더 떨어진 건물이 장사가 잘 되며 도로면이 넓은 점포보다는 속이 깊은 점포가 장사가 더 잘 되는 곳을 경험할 수가 있다.

 

어제도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과 대화를 나누는데 번화가에 있는 가게와 조금은 한적한 곳에 있는 가게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말씀하신다. 번화가에 있는 상가는 고객은 많으나 가격위주의 저렴한 제품을 찾는 사람이 많고 고급제품을 장사하는 것은 조금은 한적한 곳이 더 좋다고 한다.

과연 풍수적으로는 어떤 상가건물이 좋은지 살펴보기로 하자.

 

1.도로와 접한 면보다 안쪽으로 깊게 지은 집이 복이 크다.

(자료원 ; 고제희,정통풍수지리교과서1 양택총괄 풍수인테리어 238~239페이지)

길로 향한 앞면의 폭이 넓고,안으로는 깊이가 옆은 집은 번창할 기운은 있으나 오래가지 않는다고 하였다. 즉 도로로 향한 면의 너비보다 안쪽으로 깊게 들여서 지은 집은 속 깊은 집이라고 부르며 유복하고 오래도록 번영을 누린다. 반대로 도로와 접한 면이 넓고 길며, 깊이가얄 팍해서 옆으로길쭉한 집은 속 얄팍한 집이라고 부르며 흉하다. 이런한 곳은 싸구려 제품, 땡처리 제품을 처리하는데는 좋을지 모르지만 고급제품을 취급하는데 있어서는 속 깊은 집이 더오래 간다.

 

2.상가 건물

(자료원 ; 박시익, 한국의 풍수지리와건축 249~250페이지)

상업용 건물은 대부분 한 면 이상이 도로에 접해 있으면서,그 면에는 유리창을 설치하고 물건을 전시해 지나가는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도로에 접한 건물 길이가 길면 쇼 윈도를 넓게 만들 수 있고, 좀 더 다양한 물건을 전시할 수 있다. 또 상가를 여러 개로 분리할 수도 있다.따라서 상가 건물을 신축할 때 되도록 많이 접하게 만들려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풍수로 볼 때, 쇼윈도가 넓고 깊이가 얕은 상가는 흔히 생각하는 것과 달리 사업이 잘 되지않는다. 사업이 잘 되는 상가는 길이보다 깊이가 깊은 점포이다. 밖에서 봤을 때는 쇼윈도가 작고 앞면 길이가 짧기 때문에 작은 점포로 보이지만. 일단 점포에들 어 가면 깊은 곳 까지 물건이 쌓여있어 고객에게 안정감을 주고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반대로 쇼 윈도가 넓고 앞면 길이가 긴 점포는 지나면서 보기에는 구매 욕구를 불러 일으키지만 점포에 들어서면 깊이가 얖기 때문에 물건이 적고, 다시 물건을 보기 위해서 전시된 쇼 윈도를 바라 보게 된다. 그러다 보면 길에 지나가는 사람과 차들을 보게 되고, 물건을 구입할 생각보다 밖으로 나가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사업의 승패는 점포 내부에 의해 결정된다. 점포 내부 공간에 기운이 모여 있으면 사업이 잘 된다.기운이 없는 점포는 성공하기가 쉽지않다. 기운이 모이려면 겉에서 보이는 것보다 내실 있는 상가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점포 형태의 길흉 이론은 산 형태에 따른 이론을 따른다. 기운이 모이는 산은 깊이가 깊은데 반해, 깊이가 낮은 산에는 기운이 모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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