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30일자로 다음 부동산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그동안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종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 자세히 보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다음 부동산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자세히 보기 오늘 하루 보지 않기
생애 처음 산 폐가 농가주택, 리모델링
처음 이 집을 샀을 때의 모습입니다. 처마 끝에는 사방으로 스레트 한 장 길이로 까데기(여기 사람들은 이렇게 부릅니다)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손때 묻어 반지르르 윤이 나는 우물 마루는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드물게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안방입니다. 고치기 전에 첫 해 겨울은 저렇게 탁자 하나 가져다 놓고 저렇게 썼습니다. 항아리도 하나 가져와 찔레 열매를 꽂아두고.. 향토적(?)이죠? ㅎㅎ 5간 5량집이라 민가치고는 꽤 높은 집입니다. 골목에 제 애마가 서있네요. 담과 대문이 참 어설프죠?
지금 현재의 모습입니다. 최근에서야 지붕 개량 공사를 했습니다. 수리 직후의 모습입니다. 겉모습은 그대로 두고 내부만 고쳤습니다. 지붕은 시멘트 기와입니다. 이번에 지붕 개량 공사를 하면서 옆집 아저씨 이야기를 들으니 이 기와를 이은지가 40년이 넘었다네요 수리 직후라 마당에 나무가 아직 어려서 빈약해 보이죠? 이 집의 부엌이었던 공간인데 방으로 바꾸었습니다. 원래는 전등을 켜지 않으면 대낮에도 캄캄했던 방입니다.
앞에 탁자가 놓여있던 바로 그 방, 이 집의 안방입니다. 마알간 선방 같은 방을 만들고 싶었는데 그리 욕심 없는 방이 되지는 못했네요 원래는 방이었는데 주방으로 바꾸었습니다. 모두가 탐을 내는 저 식탁은 지금은 다실이 된 광의 뒷문이었습니다. 이 집의 광이 있던 곳입니다. 다실로 꾸몄습니다. 저기 민살문 두 짝이 있는 자리에 지금은 식탁이 된 판장문이 달려 있었습니다.
비닐 장판이 덮여있던 바닥은 거의 검정색이었는데 손이 아프게 벗겨내고.. 이름 그대로 때 빼고 광 냈습니다.
안방입니다. 문 하나가 없는 뒷벽을 털어내고 통유리를 넣었습니다. 저 민살문과 목구조는 철거 과정에서 발견한 것입니다. 없애자는걸 그대로 살려 두었습니다
출처 다음까페
황토구들방짓기,황토집짓기체험행사 양파망으로 짓는 황토흙집,저렴한 전원주택부지 공동구매 절반이하 값으로 귀농 귀촌주택,전원주택,주말주택장만하기 저렴하게 귀농 귀촌부지 장만하기 등을 실천하는 카페입니다. 저희 카페로 오시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