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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전문가의 두 가지 유형 1. 가치를 판매하는 사람 - 미래(가치)를 판매하는 자 2. 가격을 판매하는 사람 - 거품을 판매할 수도 있어 수요자 입장에선 위협적인 인물! 1-생명력과 생동감이 넘친다 2-순간적이다. 지속적일 수 없다. 거품의 특징 때문. 순발력은 뛰어나나, 순간적이다. 가치 - 정보의 대상이자 창조 대상 가격 - 정보의 대상이 아닐 뿐더러 창조의 대상도 아니다. 가치창조는 있어도 '가격창조'는 없다. 가치를 만드는 건 특정인이 할 수 있는 능력(소관)이지만 가격은 일반인들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실수확률이 낮은 경우 - '가치'를 매수하려고 노력하는 경우 실수확률이 높은 경우 - 가격을 매수하려고 노력하는 경우 고수가 하수 대비 성공확률이 높은 이유 - 가치를 매수하려고 노력하기 때문 하수가 고수 대비 실패확률이 높은 이유 - 싼 가격을 모색하려고 노력하기 때문 현장답사과정에서 고수는 접근성을 관찰하나, 하수들은 싼 물건을 모색한다. 헛수고를 하는 것이다. 가치는 연구 및 분석과정이 필요하지만 가격은 그런 과정이 필요 없다. 가치는 거품의 대상이 될 수 없지만 가격은 거품의 온상이기 때문이다. 뚜렷한 가치가 없어도 헛소문 하나에도 거품이 조장될 수 있기 때문이다. 거품은 '가치'와 거반 무관하여 거래량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즉 거품의 양은 거래의 양을 도둑질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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