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30일자로 다음 부동산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그동안 서비스를 이용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종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사항 자세히 보기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다음 부동산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지사항 자세히 보기 오늘 하루 보지 않기
부동산의 가치는 무궁무진하다. 그 가치를 검증할 수 있는 건 공산품과 사람과 부동산 가치의 차이를 통해서다. 공산품은 동일 제품이 존재한다. 공장이 존재한다. 잠재성과 희소성이 낮다(예-자동차). 사람과 부동산은 동일한 경우는 없다. 공장이 존재하지 않는다. 잠재성과 희소성이 높다. 공산품엔 프리미엄이 없지만 부동산과 사람엔 프리미엄이 존속한다. 그 이유는 공산품은 실용성과 효용성에 전량 의지하나, 부동산이나 사람은 잠재성에 기대감이 높기 때문이다. 생명의 유무의 차이가 크다. 공산품 대비 부동산과 사람은 그 주변에 영향을 주고 받는다. 좋은 사람 인근에 자리 잡으면 '좋은 영향'을 받고 좋은 부동산 인근에 자리 잡으면 역시 좋은 영향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 세상에 같은 사람과 부동산은 없기 때문이다. 쌍둥이도 다른 점이 있다(예- 신장과 몸무게 차이, 성격의 차이). 이 세상에 같은 땅도 없다(예-모양새와 위치, 입지의 차이). 유전자가 다 다른 것이다. 가격과 가치 차이가 날 수 있는 이유다. 부자와 서민이 공존하는 이유다. 사람의 가치와 부동산의 가치 관계 - 항시 반드시 비례한다. 예) 부동산주인과 개발업자, 위정자 등 부동산 이해관계자의 능력에 따라 부동산의 가치가 변한다. 부동산의 잠재가치가 강력한 이유 - 인간의 가치는 무궁무진하기 때문이다. 창조력이 대단하기 때문이다. 과감한 기획력이 필요하다. 자연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다(예 : 조망권의 진화 - 프리미엄) 결국, 부동산 상승의 요인은 '사람의 가치'이다. '권리금'을 조성하는 자도 인간(人間)이요 부동산의 '사이'와 '차이'를 조성하는 자도 人間인 것이다. |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