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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부동산정보와 지역랜드마크
김현기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2 | 조회 145 | 2019.07.24 16:59 | 신고



부동산정보는 두 가지로 나뉜다.

진보적인 정보와 퇴보적인 정보로 말이다.


진보적인 정보 - 예) 개발의 타당성과 정확성이 높은 경우로, 이는 타이밍이 정확한 정보다.

퇴보적인 정보 - 예) 개발의 타당성과 정확성이 낮은 경우로, 이는 시간이 한참 지난 낡은 정보다.


부동산정보가 개발계획에만 집착하는 건 무리다.

지역성질도 부동산정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지역랜드마크가 그 좋은 실례.

여느 지역이건, 거대도시건 대도시건 중소도시건 무조건 지역랜드마크가 존속한다.

지역특성은 어느 지역이건 존재하기 때문이다.

마치 지역특산물이 있듯 지역특성을 무조건 소유하고 있는 것이다.

지역탄생과 더불어 말이다.


범례) 물의 도시 양평, 전원주택1번지 양평, 철의 도시 당진, 경제신도시 평택 등은 확실한 지역랜드마크와 그 성질을 보유하고 있다. 마치 지역 문화재를 소유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다. 대자연의 가치를 지역성질, 지역랜드마크로 승화시키는 예도 부지기수다.


부동산정보엔 기획과정이 필요하다.

정보의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역랜드마크는 정확하고 정밀한 단계의 기획에 의해 발효된다.

역세권이 지역랜드마크인 경우와 사람(인구)의 가치가 지역랜드마크인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휑한 곳의 역세권이 지역랜드마크라고 억지로 주장하거나 우긴다면 정보의 정확도가 팍 떨어진 상황!


서울 강남의 지역랜드마크는 전국 최고수준의 가격거품.

부동산에 대한 불패신화 역시 지역랜드마크일 것이다.

썩어도 준치인 셈.

서울 강북의 지역랜드마크는 양심적인 가격수준일 수 있다.

서민들의 희망공간이 곧 지역성질인 셈이다.


이와 같이 어디를 투자하든 그 지역의 가치를 정조준하기 위해선 지역성질과 지역랜드마크를 모색하는 게 급선무인 것이다.

잘못 모색되어진 지역랜드마크는 잘못된 부정확한 부동산정보의 다른 말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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