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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의 이론은 이해의 대상이지만 현장과 현장답사과정은 모색의 대상이다. 둘의 차이가 큰 것이다. 부동산이론은 변수를 이해하는 도구로 응용된다. 현장모습은 접근성을 대변하여 현장답사과정 중엔 반드시 도로분석에 집중력을 발휘해야 한다. 도로관계를 통해 땅 가치를 평가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공부(공적서류)는 참고 대상. 변화와 변수의 대상물이기 때문이다. 개별공시지가가 정기적으로 주기적으로 바뀌듯 용도도 변할 수 있다. 부동산의 미래가치는 이론과 현장모습(현재의 현장감, 존재감), 공부(공적서류), 개발사안(전용과정과 개발청사진) 등에 의해 진화한다. 현재가치(현장감)와 존재가치(존재감)은 입지(자연환경)의 다른 말. 미래가치(개발청사진)를 견지할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사용한다. 대자연의 가치(존재가치, 입지상태)를 통해 미래가치(대도시의 가치)를 견지할 수 있다. 대도시와 중소도시는 대자연을 통해 존재가치를 발휘하기 마련. 대도시의 자궁은 대자연이기 때문. 대도시의 어머니가 곧 대자연의 가치인 셈이다. 부동산의 DNA(입지)는 이론과 현장감, 공부 등을 통해 숙독이 가능하다. 이론과 공부에 투자하는 경우는 실수요자에 해당하고 현장의 모습과 미래에 투자하는 행위는 가수요자인 투자자에게 해당한다. 땅투자에 실패하는 건 이론과 공부(공적서류)에 투자하는 경우에 발생한다. 실수요자가 착각할 수 있는 부분은, 현장의 개발청사진을 보고 매입하는 경우다. 개발 시 수용 대상이라면 큰 코 다칠 수가 있다. 즉 실수요자에게 개발은 큰 의미가 없다. 가격상승에 대한 기대감보단 힐링 가치에 집중하는 자세가 실수요자인 주거인구에게 반드시 필요한 덕목이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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