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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가 찾는 지역랜드마크와 실수요자가 찾는 지역랜드마크는 다르다. 그 이유는 투자자는 시간의 가치를, 실수요자는 공간의 가치를 소중히 다루기 때문이다. 한 사람은 환금성에 집중하고 한 사람은 실용성의 극대화에 매진한다. 지역랜드마크는 연속성을 지니고 있어 영원한 모색 대상.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계속 모색을 한다. 예를 들어 경기도 화성의 지역랜드마크가 향남역세권이라면 향남역세권의 지역랜드마크를 목격할 수 있을 것이다. 향남역세권의 지역랜드마크가 '젊은 사람'일 수도 있는 법. 부동산주인 입장은 다 다르므로 정답은 없다. 보는 눈의 각도가 다 다르다. 사람의 지식 양과 지혜의 질이 다 다르듯 말이다. 현장답사과정은 모색의 과정. 발견할 수 없는 사람이 투자자가 되는 법은 없다. 모색의 대상은 지역랜드마크다. 랜드마크 발견을 많이할수록 지역에 매료되어 투자에 관한 욕구가 커질 것이다. 경기도 평택의 지역랜드마크는 고덕국제신도시이지만 고덕국제신도시의 지역랜드마크에 문제점이 발견될 수도 있는 상황. 고덕국제신도시의 지역랜드마크가 거품이라는 사실을 인지 안 할 수 없는 지경이니까. 수원역세권의 지역랜드마크는 진풍경.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시행하는 대규모 아파트단지(고등동일대) 바로 앞엔 대규모 집창촌이 공존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인이 밀집되어 있을 뿐더러 외국인 이동인구가 무수한 상태. 인구가 다양한 지역의 특성 - 특별하고 다양한 지역랜드마크를 보유하고 있다. (예-서울) 인구구조가 단순한 지역의 특성 - 지역랜드마크 발견이 쉽지 않다. 지역랜드마크의 특징 - 편익성과 희소성이 높다. 하나는 실용가치요 하나는 투자가치를 대변하는 성질. 서울 강남의 지역랜드마크 - 강한 인구(예-정치인, 경제인, 연예인 등 권력의 화신) 국토는 대도시와 대자연으로 대별할 수가 있는데 대도시의 지역랜드마크는 다양한 인구구조요 대자연의 지역랜드마크는 다양한 구조의 야생동식물일 것이다. 가장 강한 국토의 힘 - 대도시의 힘과 대자연의 가치가 연계될 때 무소불위의 강렬한 힘이 발동, 발효될 터!!(접근성과 잠재성이 비례하는 상황이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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