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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자들에게 최고의 관심사는 '경기도'와 '역세권'이라는 브랜드가치와 명성도일 것이다. 경기도는 인구가 계속 증가하고 역세권은 성공의 보증수표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조건 경기도가 강한 투자처요 역세권이 성공의 열쇠라고 확언하기는 힘들다. 31개 경기지역의 가치가 모두가 동일할 수가 없고 역세권도 위치에 따라 가치가 차이가 심해서다. 경기도가 인기가 높아지는 건 역세권이 경기도에 집중분포되어 있기 때문이다. 역세권으로서 인기가 높은 곳이 경기도인 것이다. 경기도에 역세권이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다 보니 집중적으로 투자자가 몰리고 있다. 전국에서 경기도를 눈여겨보고 있다. 경기도에서도 완성도가 높은 부동산과 완성도가 낮은 부동산이 공존한다. 경기도에 있는 역세권도 마찬가지다. 특히 서울과 경기도를 연결하는 경의중앙선의 경우엔 역세권의 가치 차이가 너무도 심하다. 출구가 하나인 경우도 많고 출구가 두 개인 경우엔 가치 차이가 심하다. 한쪽은 개발을 하고 한쪽은 텅 비어 있는 경우가 너무도 많아서다. 물론 비어 있는 한쪽마저도 언젠가는 완성도를 높일 수가 있다. 그러나 완성도를 높이는 것보다 더 중요한 사안은 지역공실을 줄이는 노력이다. 경기도의 가치와 역세권의 가치는 공실에 예민하기 때문이다. 난개발과 공급과잉은 가치 대신 거품을 의심하여 환금성에 제동이 걸리기 마련이다. 경기도라고 해서 모두가 인구상황이 탁월한 건 아니다. 인구가 감소하는 지역이 분명 있다. 인근 지역으로 이동해서다. 삶의 질적가치에 문제가 있거나 가격거품이 심해서 일 거다. 경기도에서 인구가 계속 증가하는 곳은 화성시와 평택시, 용인시 등이다. 경기도 역세권으로서 명성도가 높아지는 곳은 다양하다. 신도시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미금역세권과 정자역세권은 분당선과 신분당선을 직결하는 환승역사이자 1,2기 신도시의 지역가치를 대변하는 곳이다. 용인과 성남의 분당 및 판교신도시의 현재가치와 미래가치를 책임지고 있다. 현재의 존재가치와 미래가치가 바로 연계되는데 이는 인구의 다양성과 그 증가세를 보고 감지가 가능한 것이다. 만약 인구구성과 분포도에 문제점이 제기되거나 노출된다면 이런 추산과 추계는 힘들 것이다. 결국, 경기도건 역세권이건, 경기도 내 역세권의 상황이건 중요한 건 인구의 추이다. 인구상태가 형편 없는 구조라면 아무리 명성도가 뛰어난 경기도 역세권도 유명무실한 것이다. 인구가 감소하는 지역엔 문제가 있다. 거품이라는 해충이 사람을 떠나게 한다. 거품은 삶의 질과 맥을 함깨 하기 때문이다. 실수요가치를 떨어뜨려 사람들에게 투자가치라는 기회를 부여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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