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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실수 안 하는 방법 선택하기
김현기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0 | 조회 153 | 2019.09.06 09:29 | 신고

부동산고수와 하수의 차이는 실수하는 것과 안 하는 것의 차이다.

고수가 실수하지 않는 건 인구의 상황에 투자하기 때문이다.

반면 하수는 부동산 상황에 돈을 맡긴다.

고수는 공실률에 지배 받고 하수는 외모지상주의자이기 때문이다.

고수는 새 인물, 새로운 인구에 지배 받는 자이다.

하수는 새 건물이나 마천루 등에 지배 받는데 이는 화려함과 거대함에 함몰되기 때문이리라.


지역가치에 지배 받는 자 - 고수

부동산가치에 지배 받는 자 - 하수


두 사람의 눈높이와 눈넓이가 너무도 다르다.

지역랜드마크를 정하는 이치와 기준이 다르다.


예) 하수의 지역랜드마크 - 건물 높이와 건물의 화려함

고수가 정하는 지역랜드마크 - 인구의 다양성과 다변화


즉 하수는 외모에 치중하지만 고수는 인력인 노동력에 집중한다.

부동산의 동산화 과정엔 반드시 사람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지역을 책임 질 수 있는 부동산 주인공이 필요하다.

부동산주인만 난무하는 동네는 진보할 수가 없다.


새로운 가치를 모색하는 자 - 고수

새로운 가격을 모색하는 자 - 하수


예) 싼 가격에 함몰, 한눈 판다.

싼 가격에 사람들이 몰린다.

고수보단 하수와 개미들이 더 많다.

나중에 알아보니 싼 게 아니었다.

사람들이 몰리는 바람에 이미 거품이 주입된 것이다.



관광인구에 투자하는 고수와 주거인구에 투자하는 고수가 있다.

그리고 노동인구에 투자하는 고수도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움직이려는 의도,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

완성도 낮은 지경에서 승부수를 던지는 것이다.

그러나 위의 세 가지 인구가 모두 하나가 된 지역에 투자하는 고수도 있을 법하다.

지역완성도가 높은 곳을 선호하는 것으로 상업시설과 주거 및 공업시설이 하나로 결집된 곳에 돈을 던지는 것이다.

이 때 주의할 게 있다.

인구의 다양성엔 맹점이 숨어 있기 마련이다.

관광인구와 주거 및 고용인구를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지역 힘은 거품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수가 관광인구에 투자하는 경우와 주거인구에 투자하는 경우, 그리고 노동인구에 투자하는 경우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이유다.

관광인구가 주거인구로 전환하는 경우의 수가 있다.

그리고 노동인구가 상주인구로 전환하는 예도 있다. 직주근접 가능인구인 셈이다.


지역랜드마크의 종류


1. 높은 건물 - 하수의 기준이다. 높은 공실률이 우려된다.

2. 높은 인구증가율 - 고수의 기준이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볼 수 있는 여유가 필요하다.

낮은 눈은 실수할 확률이 높다.


원리와 논리로 투자에 접근하는 자는 하수다.

섭리와 합리 사이를 아우를 수 있는, 넘나들 수 있는 융통성 있는 자는 고수다.

상황성과 변수에 능수능란하게 대처할 수 있는 자가 바로 고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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