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30일자로 다음 부동산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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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투자에 실패한 자에겐 특징이 하나 있는데 그건 다름 아닌 상황에 따라 답사진행을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적응능력과 융통성이 떨어진다. 부동산장르에 따라 답사색깔이 달라야 하는데 말이다. 집 답사할 때 - 주택 안의 구조와 기능을 정밀 점검한다. 기능 잃은 주택은 무용지물. 실용가치가 떨어져 환금성이 떨어진다. 주택 주변의 공기오염도를 체크하여 지역상주인구의 건강을 스스로 체크, 유지한다. 주택의 삶의 가치가 곧 주택의 투자가치 아닌가. 만약 부동산 규모를 따진다면 '주택크기 > 인구크기'에 집중한다. 인구가 급증하는 곳의 주택상황은 가수요세력 위주의 시장을 형성하여 실수요가치(거품)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땅 답사할 때 - 주변가치에 집중한다. 공기오염도보단 공실상황에 예민! 토지 안을 들여다 볼 수 없는 상황이므로 주변 분위기에 집중하여야 한다. ('토지크기'보단 '개발의 다양성과 타당성의 연결관계'에 집중한다-분할이 불가능한 땅은 환금성에 불리하다) 상가 답사 시 - 유동인구에 집중한다. 젊은인구(소비인구)에 집중한다. 집 답사 시 - 인구 수보단 인구의 질에 집중한다. 땅 답사 시 - 인구 수와 인구 증가에 집중한다. 인구감소하면 인기 없는 지역이다. 땅값에 악영향이 미칠 수 있다. 상가 답사 시 - 인구 수에 집중한다. 유동인구와 상가공실률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한다. 집 - 삶의 질을 확보한다. 인구의 질과 연관 있는 법. 층간소음문제와 주차전쟁 등은 인구 질과 연관! 땅 - 접근성(부동산입지)을 통해 인구크기를 견지, 조율한다. 상가 - 유동인구를 통해 인구크기를 알아본다. 유동인구에 의존하는 건 단골손님인 상주인구에만 의지할 수 없기 때문이다. 편중된 손님보단 다양한 손님을 원한다.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최고의 투자공간은 행복한 공간이다. 답사 시 확인+체크할 사안. 예) 인구의 질적가치(진보와 보수가 하나로 연계, 연동할 수 있는 여유공간) 진보와 보수를 연결하는 힘(매개체)은 투자자가 모색할 강력한 대상이라 답사 시 반드시 체크할 사안!! 부동산의 진보는 개혁, 부동산의 보수는 안전의 유지를 강조한다(절제된 모드이나, 난개발의 우려가 크다). 진보와 보수를 연결하는 힘을 모색하는 건 모든 투자자의 사명과 과제다. 부동산과 도로, 그리고 인구의 가치를 연결하는 힘(투자자는 경쟁력과 경제력, 이 두 가지를 견지할 수 있는 견제능력이 필요하다)의 발견과정 = 임장활동의 과정(이것이 바로 답사의 목표+목적인 것) 하수 - 답사 시 여러 중개업소에서 '가격정보를 체크'한다. 소모전, 시간을 허비한다. 정확성에 문제가 있어서다. 차라리 가치정보를 알아보는 게 낫다. 가령 지역성질에 집중한다. 가격 대비 정확성이 높기 때문이다. 중개업자들의 지역성질에 대한 이해력은 위정자보다 더 높을 수도 있다. 깨알 정보인 지역속보에 예민한(익숙한) 사람이 지역유지 및 이장 등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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