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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지역랜드마크란?
김현기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1 | 조회 72 | 2020.06.08 10:49 | 신고

 

 

부동산에서의 지역랜드마크의 의미를 모른다면 현장답사를 함부로 하지 말자.

부동산의 지역랜드마크란 사람으로 치면 사람 성격과 결부된다.

부동산마니아입장에서 대한민국의 지역랜드마크는 서울특별시일 것이다.

최고의 인구밀도와 인구의 다양성, 다변화 면에서 전국 최고의 가치를 구가하고 있기 때문.

접근성 또한 전국 최고의 가치를 구가하고 있다.

지나치게 높게 책정된 거품가격만 아니라면 최고의 공간이다.

서울의 지역랜드마크 - 강남4구(역세권의 힘-강남역과 잠실역일대의 역세권 파워는 경기도와의 강한

연계성과 결부된다. 잠실역의 경우 최고수준의 환승센터가 있어 경기도와의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잠실역의 랜드마크는 롯데월드1,2!)

 

 


 

임장활동 시 발견할 수 있는 것 - 지역랜드마크

지역랜드마크의 두 가지 성질 - 1. 소프트웨어 2. 하드웨어

1-인구의 변화

2-지상물의 변화와 진화

최고의 지역랜드마크 - 1과2의 지경이 연계된 상태

최하의 지역랜드마크 - 1과2가 단절된 상태

 

규제가 심한 경기도 광주의 지역랜드마크 - 분당 및 판교신도시

(광주엔 대기업이 없지만 저렴한 주거시설이 존재하기 때문.

분당 및 판교신도시의 노동인구가 광주에 주거인구로서 자리매김 중이다.

추후 경기광주역세권 개발이 완성되면 더욱더 그 자리매김은 단단해질 것이다)

 


 

이천의 지역랜드마크 - 대기업(SK하이닉스)

굳이 경기도 광주의 지역랜드마크를 모색한다면 경기광주역세권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지금 한창 개발 중이기 때문. 인근 삼동역이나 초월역세권과는 그 성능이 다르다.

 

수도권 힘과 비수도권의 힘의 차이는 지역랜드마크 선정의 다양성과 연계된다.

 

서울의 강점 - 지역랜드마크가 다양하다는 것

인구 2~3만 명의 지방중소도시의 특징 -

지역랜드마크가 지역특산물이라는 것.

그리고 낮은 공기오염도도 지역랜드마크가 될 수 있다.

낮은 지역접근성은 지역약점이다.

 

대한민국 부동산의 접근성의 기준​ -

 

1. 서울과의 접근성(제2,3의 강남이 계속 속출하는 이유다)

2. 지역랜드마크와의 접근성

 

투자가치의 기준 -

 

도로사용량과 부동산 거래량(아파트거래량과 토지거래량), 건물공실률, 용적률,

인구증가상태 등등(지역랜드마크의 재료들이다)

 


경기도 양평의 지역랜드마크 - 물의 도시이니 만큼

전원주택과 대자연의 가치의 연계성이 바로 지역랜드마크

 

서울 강남의 지역랜드마크 - 거품가격(대도시의 가치와 연계)

경기도 화성의 지역랜드마크 - 젊어지는 공간

평택의 지역랜드마크 - 투자자가 집중 몰리는 공간

즉 두 지자체는 서로 지역라이벌관계를 구축+지속하며 진보 중이다.

소프트웨어가 발달된 곳이다.

하드웨어의 가치가 이미 오래 전에 장착, 부착된 상태이기 때문.

 

결국, 지역랜드마크의 하드웨어는 대자연의 가치이고

지역랜드마크의 소프트웨어는 대도시의 가치인 것이다.

대자연의 희소가치와 대도시의 희소가치는 경쟁상대가 안 된다.

그저 서로를 필요로 할 뿐이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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