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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대기업이 입성하는 지역의 파워!
김현기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2 | 조회 408 | 2020.06.16 12:00 | 신고

맹지 입지(자연환경)는 '기회의 공간'이다.

두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예) 입지는 발견의 대상이자 조성 및 기획의 대상

기회 역시 발견의 대상이자 조성의 대상

 

새로운 입지를 만드는 자 - 대기업

(∵정보력+자금력+기획력+권력↑)

 

대기업의 힘 -

대기업은 자연환경을 도시환경으로 전격 조성할 수 있는 힘을

보유하고 있어 모든 투자자들이 반긴다.

 

'대기업'이 지역랜드마크인 까닭이다.


 

투자자입장에서 대기업의 비밀과 비리의 차이점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비리는 뿌리와 연관되어 쉽게 노출되지 않으나 비밀은 다른 의미라서다.

비밀은 정보다.

 

비밀과 비리의 차이

예) 신체의 비밀은 있지만 '신체의 비리'는 없다.

즉 비밀(순리)은 자연스럽고 비리는 부자연스러운 것.

인공적인 요소가 들어 있다.

 

대기업의 개발비밀(개발정보) 모색 - 임장활동 시 모색 가능

 

소모전 - 대기업의 개발원가를 개발정보로 인식하고

조성원가를 알아내는 일

은 소모전이다.

시간낭비다.

에너지낭비다.

집중력이 떨어진다.

개발조성원가 알려달라는 건 무리.

마치 뚱뚱한 처녀의 몸무게를 물어보는 것과 같은 것.

화장품매장에서 물건 구입 시 판매원에게 원가를 알려줘야

물건 구입을 하겠다는 겁박(!)을 하면 큰 실례인 것이다.

 

땅투자자 중 간혹 큰 실례를 범하는 경우가 있다.

원가를 묻는 것이다.

등기부상의 거래가 그대로를 판매하는 바보는 없다.

가치와 가격은 변하기 마련.

만약 매입원가 그대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다면 그 자는 정신병자(병신)이다.

왜냐,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행동과 사고를 범하는 것이니까.

원가의 비밀은 모른 척 하고 가치의 비밀을 알아내라.

가치는 뿌리 깊은 비리가 아니니까.

과대포장만 주의한다면 말이다.


젊은공간(3대 요건) -

교통환경(예-교각환경), 교육환경, 교류환경(커뮤니티, 연계성, 접근성)

 

젊은공간이 늙은 공간으로 변질되는 경우 -

대기업이 이전하는 경우.

대학이 이전하거나 폐업하는 경우.

인구유출현상은 지역을 늙게 만든다.

비경제활동인구가 지역핵심인구로 잔존하기 때문.

 

늙은 공간이 젊은 공간으로 변하는 경우 -

대기업이 입성하여 입지를 전격 진화시킬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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