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대기업의 권력(=검찰권력)은 무섭다.
인간성과 도덕성은 낮지만 경제성과 사업성은 세계 최고 수준이기 때문이다.
대기업은 부동산을 바꿀 수 있는 힘(정보력과 자금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대기업은 부동산 변화의 재료를 하나로 만든다.
도시를 만들 수 있는 힘을 보유 중이다.
1. 용도상태 - 용도지역, 용도구역, 용도지구
2. 지목상태 - 28개 지목
3. 도로상태 - 법정도로과 비법정도로
4. 인구상태 - 유동 및 주거인구, 노동인구
5. 지역랜드마크의 역할 -
예) 대기업
예2) 역세권
예3) 복합쇼핑몰
대기업 힘의 작용 -
용도 지목 도로 인구 등을 변화 시킬 수 있는 대기업은 지역랜드마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대자연 → 대도시 (맹지 → 택지)
이런 과정에 반드시 대기업의 권력이 적극 공격적으로 개입!
대기업 - 대변혁의 원자재
중소기업은 대변혁의 원자재가 아니다.
개인이 모여 국가가 조성되지만 중소기업이 모여 대기업이 되는 건 아니다.
대기업은 '기술'을 살 수 있는 힘(돈)이 있기 때문
대기업은 인력(인재)과 기술력을 살 수 있는 힘과 용기가 있다.
대학교에만 SKY 힘이 있는 건 아니다. 대기업에도 하늘(sky)이 있다. 대기업은 하늘 같은 존재다.
대도시 안에 대학교와 대기업이 집중 몰려 있다. 즉 대도시의 재료가 대기업과 대학교의 영향력인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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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 사회, 국가를 연결하는 힘이 대기업의 가치다.
그것 뿐이랴.
의식주에서도 대기업 역할이 크다. 생산능력이 빼어나다. (예-건설사) 노동력은 대한민국의 힘!
생산 소비 투자 역시 대기업 역할이 크다. (예-노동력)
가정 사회 국가,
의식주,
생산 소비 투자 등
모든 사안은 하나로 연계되는데 그 과정 안엔 대기업 가치가 들어 있다.
부동산 역할(힘)에 의해 변화, 진화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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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례)
home - 집, 가정, 고향 house - 집, 주택, 의회 housing - 주택, 주거, 집 household - 가구, 가족, 세대
가정(家庭) → 사회(社會) → 국가(國家)
공동생활을 하는 사람들의 조직화 된 집단이나 세계가 곧 사회요
일정한 영토를 보유하여 사람들이 구성되고 그로 인해서 생긴 주권(지상권 등) 집단이 곧 국가이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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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家)에서 가(家)로 가는 과정이 부동산 변화과정인 것이다.
가정→국가
가정이 모여(사회) 국가(인구+부동산, 도로)가 형성된다.
필자 생각엔 대한민국 땅은 민주공화국이 아닌 재벌공화국 아닌가 싶다. 무소불위의 힘이 검찰 버금가서 하는 말. 특히 삼성은 그 누구도 건드리지 못한다. 대한민국은 삼성공화국이다.
대기업은 공산품의 품질보증 뿐아니라 부동산의 품질도 보증할 수 있는 가치다. 투자가치가 의심된다면 내 주변의 대기업의 존재여부부터 따져봄직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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