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분양/청약] 2013년에도 수익형부동산 상승세 지속 전망
소액강자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1 | 조회 856 | 2012.11.13 11:53 | 신고

2013년에도 수익형부동산 상승세 지속 전망

 

 

 

2013년에도 수익형부동산 상승세 지속 전망

 

올해 부동산 화제의 키워드는 '수익형부동산’이었다. 이에 수익형부동산이 2013년에도 지속적으로 강세를 보일 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올 해 수익형부동산의 지속 상승 가능성은 매우 높다.

한국은행이 당분간 기준금리 2.75%를 유지키로 했지만 금융시장에선 내년 상반기 추가인하에 무게를 두고 있고 '예금금리 2%가 눈앞’이라는 말이 나돈다.

은행에 1억원을 예치하고 연2%전후의 금리를 적용할 경우 세전 월 16만원 전후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이를 올해 평균 물가상승률 3.3%(한국은행)와 비교해보면 사실상 마이너스 금리다.


앞으로도

금융권의 저금리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미 금융당국도 저금리 기조에 대비하고 있으며 때문에 투자자들은 은행권이 아닌 다른 투자처를 원하고 있다. 이런 흐름으로 은행이자보다 더 나은 수익이 기대되는 오피스텔, 상가 등의 수익형부동산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국토해양부 건축행정시스템 세움터에 따르면 올해 3분기 현재 건축허가
면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6% 줄었음에도 오피스텔 및 도시형생활주택은 21.5%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7년 152만이던 1~2인 가구가 계속 증가해 420만으로 빠르게 증가했고 노인 단독가구의 지속적 증가가 기대되는 상황에서
건설업계가 빠르게 반응한 결과로 풀이된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매매가도 지난 2년간 서울 소재 아파트는 3.3㎡당 평균 109만원 하락한데 반해 오피스텔은 같은 기간 3.3㎡당 평균 76만원 올랐다.

한편 투자자들이 오피스텔 쪽으로 눈길이 이동한지도 오래다. 아파트와 비교해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전매제한 규제도 없다. 특히 임대사업자에 대한 세금 혜택이 많아진 데다 오피스텔도 주택 임대사업
이 가능해졌다.

 

2013년에도 수익형부동산 상승세 지속 전망

 

문의전화 : 010-9238-2734

참고자료 : http://blog.daum.net/cola273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