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기타] 부동산 반사효과?… 수익형 상품 관심 커져
소액강자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0 | 조회 175 | 2013.01.05 13:08 | 신고

(수익형부동산, 박근혜부동산, 부동산시장, 부동산대책, 오피스텔)

 

 

(수익형부동산, 박근혜부동산, 부동산시장, 부동산대책, 오피스텔)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이 확대되면서 세금 부담을 우려한 일부 고액자산가들이 투자대상을 부동산으로 옮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새 정부 출범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에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장기 침체로 고전하고 있는 부동산시장이 반등의 계기를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김일수 국민은행 강남스타PB센터 팀장은 “이번 세제개편에 따라 부동산 투자를 주저했던 자산가들이 낮은 예금금리와 과세대상 확대에 실망해 부동산 투자로 돌아설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박원갑 국민은행 수석부동산 팀장은 “부동산임대사업자로 정식 신고하지 않고 오피스텔 임대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세제개편이 수익형 부동산 수요를 확대시키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금융소득 종합과세 개편이 부동산시장에 호재가 될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최근 시장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이 언급한 취득세 감면 연장 조치가 해를 넘기면서 위기감이 팽배하다. 취득세 감면을 핵심으로 하는 ‘9·10 부동산 대책’ 이 발표된 이후 부동산시장은 일시적으로 거래가 늘어나는 등 활기를 띠었으나, 다시 삭풍이 불고 있다.

 

취득세뿐이 아니다. 분양가 상한제 탄력 적용,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제도 폐지 등도 해결점을 찾지 못한 채 어물쩍 해를 넘겼다. 서울 서초동의 강화공인 정홍기 대표는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감이 컸지만 아직까지 구체화된 게 없다”며 “취득세 감면 연장 조치는 부동산시장을 정상화시키려는 새 정부의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장의 관심이 집중돼 있다”고 말했다.

 

(수익형부동산, 박근혜부동산, 부동산시장, 부동산대책, 오피스텔)

 

출처 : http://suik.tistory.com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