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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강촌지역 급속개발 바람타기
강촌부동산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1 | 조회 2018 | 2011.05.02 22:35 | 신고

 

강촌 新 역세권 투자메르트 

 

1: 경춘선 (청량리~춘천시)복선전철화 공사=2010년12월21일 개통운행중

-강촌 신역사에서 5000M반경

-청량리에서만 출발하던 부분이 1호선 라인상에서 출발가능

-서울 춘천간 40분대 진입 및 7분에 1대 전철 배차로 출퇴근 및 여행이

용이 = 전원관광지화 전망

 

2: 동서고속도로가 서울 강일IC~양양까지 총 152km구간 , 총 공사비 5

조8400억원으로 2010년 8월 개통 완료 됐읍니다

-강일 IC~춘천까지 61km는 민자로 건설(현대산업개발) 2008년12월완공

(강일.미사.와부.화도.서종.청평.강촌.남춘천.춘천IC)

-서울~춘천간 2008년 완공으로 2009년초 개통예정(춘천~양까지는

91km로 2010년 국고로 건설)

-춘천및 강촌 분기점 인근 땅값은 연 40% 상승

-이유는 경춘선 복선전철화 사업과 동서고속도로 착공이는 호재로.폭등세

 

3:현재  서울~강촌간 46번 경춘국도가 유일한 접근로로 1시간40분 소요

되고 있으며 경춘국도 주변에는 주로 상권형성됨

 

4:동서고속도로 개통으로 서울에서 강촌까지 33분 소요

-강촌 IC주변에는 레제시설과 전원주택단지가 집중되어 투자자들의 이목

이 쏠릴것으로 예상

-서울~춘천간 동서고속도로가 2009년에 완공으로 현재 건축업

자들은 강촌에서 강촌이나 LG스키장.남이섬가는

 

길목에 식당이나 펜센.주유소등을 지을려고 할때 이 지역의 땅값폭등예상

(3배~5배이상 급등예상,보광피닉스 파크 진입로의 예"3년만에 

 

평당 600만원~700만원 폭등)

 

5:서울 강남권 수요자들 흡입가능 전망.용인이나 양평 못지 않는 지가폭등 예상 지역)

 

6: 강촌유원지, LG강촌리조트.남이섬.한화cc등 연간 420만명 관광객 유동지역

 

7: 창촌리 일대 30만평 도시개발계획 (시가화예정지 = 5년내 개발)

 

8: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대단위 종합레제 관광단지 및 전원생활지로 새

롭게 급부산하는 강촌펜센단지

 

9:춘천 세계레제총회 2010년 개최=동계올림픽24개종목이나 레제총회

는 44개 종목

-내.외국인 방문객 170만명 유도효과.경제적 효과3037억원.고용창출효과 6318명

-세계레제총회전 엑스포 개최 = 도로망 확충및 대단위 숙박시설 공사

 

10: 하수종말 처리장 현재공사중 (인구=7만유입대비)

 

11: 역세권개발계획으로 역세권에는 30만M부지위에 숙박지구와 근린생활

시설 지구를 조성할예정이다 ,,

 

 

 

 

 

※투자상승 3법칙 = 사람+교통+상업 ※

*불황에도 오르는 든든한 미래 재정 후원자 수도권 투자

~ 그때 사둘걸 ~ 하시겠습니까,

 

※ 신강촌역세권 타운하우스 특별분양 합니다 ※

⁂ 대지 150평 + 주택 ( 세컨하우스) = 1억 9천만원입니다

현재 공사중이며 모델하우스 나루역에 있읍니다

 

 

 *1 공급필지 내역 : 300평 단위 * 1필지 평당 26만원 =총 7800만원

추천용도: 전원주택 외 펜센부지 건축 하실분 환영,,

 

*2 공급필지 내역: 500평 단위 *1필지 평당 16만원 =총 8천만원

추천용도 : 장기적으로 전원생활하면서 주변여건변화따라 재테크목적

 

*3 공급필지 내역 : 200평 단위 * 1필지 평당 75만원 = 1억5천만원

추천용도 : 단독형 펜션 또는 전원주택 건축하세요

현재상태 : 전기,수고,통신,주차장,조경시설 ( 최고급 명품시설 공사완료)

 

*강촌 투자 포인트 8가지

 

1번재: 동서 고속도로 .전철 복선화로 서울에서 30분대 진입(접근성용이)

 

2번재: 관광의 요충지로 강촌 최고의 역세권 (수익성.희소성)

 

3번재:주5일 근무제 정착시대로 전원 생활 실현의 최적지

 

4번재:현재 춘천 관광객수가 2005년 약 400만명

 

5번재: 개발이 이미 "진행중"이므로 확실한 투자가치 (안전성.환금성)

 

6번재: 새롭게 주목받는 수도권으로 지가 대폭 상승예상 -강남에서 30분이내..

 

7번재: 춘천시 남산면 창촌리에 공사 중인 복합문화단지시설 “다암에술원 ”

과 춘천시 서면 위도에 추진 중인 글로벌 테마랜드 “비티비 아일랜드 ” 약 20만평 를 개발하는 프로젵트이다, 이곳에는 보트 정박장을 갖춘 별장형 콘도와 특급호텔 ,초대형 사계절 실내 테마파크와 결홥된 테마콘도등이 들어선다, 비티비아일랜드 사업에는 1조 4000억 원이 투입돼 2013년상반기 완공될 목표로 하고 있다,

 

8번재: 동서고속도로 및 복선전철 개통으로 수도권과 엄청 가까운 관광지

 

 

 

스키장 주변 지가변동 추이

 

                    

 

 

  구   분

 

용평 리조트

 

(횡계리)

 

보광휘닉스파크

 

(무이리)

 

현대성우 리조트

 

(둔내리)

 

홍천비발디

 

파크(대곡리)

 

 

 

 

 

 

 

 

 

 

1만원내외

 

  (73년도)

 

1만원~2만원

 

(91년도)

 

1만원~2만원

 

 1992년도)

 

1만원~1만5천

 

(90년도)

 

 

 

 

100만원~150만

 

원 (75년도)

 

20만원~80만원  

 

 (95년도)

 

25만원~100만원

 

    (93년도)

 

20만원~90만원

 

 (93년도)

 

 

 

100만원~2,000만

 

원 내외

 

100만~600만원

 

100만~400만원

 

100만~380만

 

 

 

 

100배~2,000배

 

50배~300배

 

40배~200배

 

60배~200배

 

자료제공처: http://cafe.daum.net/65l5  ↔ 정보협력 언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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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천, 교통 인프라 확충으로 서울까지 40분 소요…

서울생활권에 편입, 수도권 인구 본격적인 유입 기대..

 

춘천일대가 변화의 바람을 타기 시작했다.

 

 수도권 규제가 완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2002년 수질보전지역에서 해제됨과 동시에 경춘고속도로와 경춘선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그 어느 지역보다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경춘선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서울~춘천구간 운행시간은 32분이나 단축된다. 무궁화호 기준으로 현행 1시간40분에서 1시간8분으로 단축되며 직통전철이 운행되면 40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춘선 복선화사업이 마무리될 경우 춘천시는 수도권 인구를 수용할 결정적인 사회적 기반을 갖추게 된다. 춘천역에서 서울 한복판인 청량리를 40분 내외에 진입할 수 있다는 것은 바야흐로 춘천의 수도권 시대가 열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서울생활권에 편입된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춘천시는 오래전부터 교육,문화,산업,교통 등의 자족도시 계획을 세워왔다. 특히 신도시 개발 계획은 구도심의 포화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 46번국도, 남춘천역, 중앙고속도로, 동서고속도로 등과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이 신도시 후보지로 지정되어 착공 및 완공을 앞두고 있다.

 

동내면 거두리, 신촌리, 고은리 등 신도시 개발은 벌써 1차 건설이 완공된 상태며, 이 가운데 자연녹지 지역으로 개발이 가능한 중앙고속도로와 46번 국도가 인접하는 나들목 근방으로 대규모 유통단지가 건설될 예정이어서 교통의 요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춘천시 중도동 의암호수내에 조성되는 중도관광지에는 1830억원을 들여 워터파크와 콘도, X게임장, 생태공원을 오는 2010년까지 조성하여 향후 수도권 2000만 레저활동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춘천시가 인구 50만 도시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이유도 바로 이 같은 수도권 인구의 본격적인 유입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벌써부터 춘천 근교의 토지가 수도권 부동산 관계자들과 수요자들에게 집중표적이 되고 있다는 소문도 무성하다. 그 어느 때보다 20년 이상 된 아파트들을 중심으로 재건축 논의가 활발한 것이 이를 입증하고 있는 셈이다.

 

또한 춘천지역에 3개 역사(신남, 남춘천, 춘천역)가 건설되면 이로 인한 주변의 역세권 개발로 지가상승을 비롯한 지역개발도 더욱더 활발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춘천의 또 다른 호재는 동서고속도로(서울~춘천~양양)로 2009년 완공예정으로 기존 1시간 30분에서 40분까지 단축되며 서울, 경기 북부, 강원도 지역 내 물류체계 개선과 교통망 개선으로 인해 유동인구가 활발하게 이동 가능한 경춘선 주변도시의 위성도시화가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춘천시의 주한미군공여구역 주변지역 종합개발계획 가운데 올해에 시행될 사업이 사실상 확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최근 강원도내 주한미군공여구역 주변 지역에 대한 총 29건의 사업을 잠정 확정해 도에 통보했다. 이를 위한 올해 사업비는 총 3,489억원(민자 1,440억원 포함)이다.

 

국제적 명품도시 건설 위한 ‘G5 프로젝트’ 추진… 2010 월드레저총회 개최 등 세계적 관광도시로 부상 특히 동계 명품도시로 자영 자립할 수 있는 도시기반 계획이며 이러한 기업도시로 인해 지역 전략산업과 관광산업을 접목,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춘천시는 기업 유치를 위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최고 수준인 최대 124억원의 파격적인 지원금을 내걸었다.

 

이와 함께 춘천시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지역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영국의 에딘버러, 스위스의 제네바와 같은 국제적인 명품도시로 만들기 위한 ‘춘천 G5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대규모 개발가용지 확보가 마련과 지역혁신역량(대학, 기업연구소 유치)을 극대화한 미래형 신도시로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림픽 유치가 성공할 경우 가장 큰 혜택을 입게 될 춘천시는 외부 인구유입과 외국관광객을 적극 수용할 용이한 춘천시는 동내면의 거두리, 고은리, 사암리, 신촌리 일원에 건강주거(웰빙) 및 . 관광과 여가, 주거문화가 공존하는 새로운 형태의 발전모델을 낳고 있는 춘천시는 또한 2010 월드레저총회 및 박람회 개최지로 확정되면서 국내를 넘어서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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