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기타] "새만금 개발 하루빨리 서둘 [1]
왕눈이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2 | 조회 285 | 2011.05.26 22:22 | 신고

 이명박 대통령은 18일 방수제 공사 없이 개발 가능한 새만금 부지의 조성 및 관광지 개발을 금년 안에 착수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농림수산식품부 업무보고를 마치고 새만금 상공을 헬기로 시찰하며 동석한 강현욱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자문위원에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동승한 강 위원이 "군장산단 부근 산업단지 1000ha, 부안 관광단지 1000ha, 방조제 다기능복합부지 60만평(신시-야미간) 등은 당장 개발이 가능하다"고 소개하자 "내년까지 기다릴 것 없다"며 "관광지 개발부터 먼저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강 위원이 "해사토를 가져오면 새만금 내 500만평을 금방 쓸 수 있다. 파이프로 해사토를 끌어오면 금방 할 수 있다"고 설명하자 "금년에 착공하라"고 화답했다.

 

 강 위원은 이와 함께 공항 문제와 관련 "군산공항 활주로 2700m에 전폭기가 들어오고 나가는데 옆에 활주로를 나란히 3, 4개 만들수 있다"고 건의했고 이 대통령은 "관계장관과 협의해 할 수 있는 것은 하라"고 말했다.

 

취임 후 처음 전북을 방문한 이 대통령은 전주시 장동 생물산업진흥원 컨벤션센터에서 있은 농수산식품부 업무보고에서 "농촌에 100조원 가까운 예산을 넣었지만 빚은 늘고 젊은이는 떠나는 희망없는 땅으로 남았다"며 "이즈음에 한미FTA(자유무역협정)에 반대한다고 하는데 반대할 수 없는 세계적 조류 앞에 있는 만큼 반대만 하지 말고 논의를 해야 하는 시기"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관료로서 농어민에게 어쩌면 군림을 했다고 볼 수 있다"며 "공직자 스스로 변해야 하고 농사짓는 사람 심정으로 가야 한다.

 

농림부 시절 발상으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대통령은 "모든 산업에서 성공한 CEO를 농촌에 영입해 경쟁력있는 농촌을 만들어야 한다"며 "한 사람을 보상 지원하는 시혜적 차원으로는 농촌을 살릴 수 없으며 농촌을 기업화하고 인재를 영입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이에앞서 김완주 지사가 "전북지역을 R&D중심의 국가식품클러스터로 조성해 달라"고 건의하자 "앞으로 그것이 절대적이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업무보고를 마친 뒤 군산시 오식도동에 소재한 (주)비엔디를 찾아 친환경 대체에너지인 바이오디젤 생산 현황과 공정 등을 살펴본고 새만금에 도착 강현욱 위원으로부터 브리핑을 받고 헬기로 새만금을 시찰했다.

 

자료제공 : http://www.comlover.co.kr/kks732  ⇔ 평생직장 연봉 10억원. 공동브랜드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