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전원주택/땅이야기] 전망을 위해 넓은 유리를 설치한 순백의 현대주택.
주말농장동호회 (kesc2***)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0 | 조회 1718 | 2017.07.17 07:34 | 신고

 전망을 위해 넓은 유리를 설치한 순백의 현대주택.
아르헨티나 제2의 도시인 Cordoba 시 외곽의 Rio Ceballos에 위치한 집입니다. 토착식물들로 조경을 한, 살짝 둔덕이 진 지형의 코너 부지에 순백의 건물이 지어졌습니다. 단층, 221평방미터(약 67평) 규모의 이 집은 폭넓은 유리를 통해 매력적인 전망을 즐기면서도 프라이버시가 확보되기를 바라는, 젊은 가족의 요구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출입은, 내부와 외부를 연결하고, 바로 옆에 수반이 있으며, 평화로운 계곡의 풍경을 향해 열려 있는, 테라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거실과 식당으로 이루어진, 공용 공간은 입구 통로 바로 옆에 위치하고, 집의 내부가 도로와 시각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유일한 공간입니다.

 

 

 

욕실을 사이에 둔 두 개의 침실로 이루어진, 사적 공간은 발코니를 통해 연결되었을 뿐만 아니라, 정원으로도 연결되었습니다. 공간 배치를 이렇게 한 것은, 일상적인 활동이 이루어지는 정원으로의 출입을 용이하게 하면서도, 사적 공간들을 도로가 있는 입구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두기 위함입니다.

 

 


이 집은 창을 내지 않은 벽에 의해 도로로부터 가려져 있고, 부지의 코너 쪽으로 갈수록 공간의 긴장감이 증가합니다. 정적인 공간에서 동적인 공간으로, 채움의 공간에서 비움의 공간으로 전이되는 공간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공간 배열을 건축가는 단단한 고체가 분자운동이 활발해지면 융해(물)를 거쳐 기화하거나 바로 승화하여 공기 중으로 사라지는 상태변화의 개념으로 설명하고 있기도 합니다.

 

 

 

 

 

 

 

 

 

 

 

 

 

 

귀농,귀촌은 돈 많이들여 지은 주택도 아니고 걷치레의 화려함만 가득한

카페도 아닙니다.귀농귀촌의 진정한 답은 본인이 직접 만들어가는게 답입니다.

그 해답을 찾을수 있는 곳 뜻을 같이한 순수 아마추어 회원들로만 모여 개설한

아래 ↓↓ 홈피로 오시면 답을 찾을수 있습니다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