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전원주택/땅이야기] 8평으로 지어서 14평으로 쓰기 [9]
주말주택5도2촌동호회 (shwocns***)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23 | 조회 19759 | 2017.08.11 08:50 | 신고

궤도 활주 방식의 벽체를 적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도록 계획된 박공형 가든 하우스입니다. 이 건물은 정식 건축 교육을 받은 적이 없는, 네덜란드의 카스파르 스콜스Caspar Schols가 그의 어머니로부터, 2만 유로의 예산과 가든 하우스에 적용되는 네덜란드 법정 면적인 25평방미터 범위 내에서, 친구들과의 디너파티, 손주들의 연극 공연, 화실, 그리고 명상실 용도로 쓸 수 있는 건물을 지어달라는 부탁을 받아 설계해서, 에인트호번에 있는 부모님 댁 정원의 연못 가장자리에 지어졌습니다. 

 

거의 전부가 미송douglas fir wood으로 지어져서, 언뜻 보아서는 일반적인 정원 창고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이 건물은 목제 벽체와 강제 지붕으로 이루어진 두 개의 외피와 빔과 유리로 이루어진 두 개의 내피를 따로 제작한 다음, 나란한 별도의 활주 궤도 위에 올려졌습니다. 외피와 내피 하부에 바퀴가 달려 있기 때문에, 벽체들을 안쪽이나 바깥쪽으로 밀어서 다양한 레이아웃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입고 벗을 수 있는 옷처럼 최대한 유연성 있는 구조로 디자인하기 위해, 가변 구조의 디자인들을 수도 없이 찾아보았습니다." 스콜스의 설명입니다. "필요에 따라 쉽게 옷을 갈아입듯, 건물의 구조를 맘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가든 하우스의 데크식 바닥에는 개폐식 뚜껑 아래에 수납 공간이 있어서, 매트리스와 침구를 넣어두었다가 언제든 꺼내서 침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뚜껑 아랫면에 매트리스를 부착하면, 열어서 뒤집을 경우 바로 침대가 될 듯.  그리고 중심부에는 검은색 장작 난로가 배치되었습니다.



궂은 날씨에는, 내피와 외피를 모두 가운데로 이동시켜서 사방이 막힌 공간을 만들면, 양쪽에 옥외 테라스가 딸린 따뜻하고 아늑한 쉼터가 됩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유리로 된 내피는 그대로 두고 외피만 바깥쪽으로 밀어서, 내부가 비나 바람으로부터 보호되면서도 빛은 많이 들어오는 구조로 바꿀 수 있습니다. 동서 양단에는 열 경우 바람이 통하도록 문이 나 있습니다.

 

침대, 난로, 그리고 가구가 노출되어도 좋을 만큼 화창한 날에는, 가운데에 외부 공간이 형성되도록 유리로 된 내피까지 양쪽으로 분리해서 밀어둘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완벽하게 편한 상태로, 누워서 별을 보다가 잠이 들거나, 일광욕을 하거나, 바비큐 파티를 하거나, 또는 단지 휴식을 취하면서 자유를 만끽할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 우리힘으로 만들어가고, 디자인을하고  함께짓고함께어울려 전원에살아요.

* 한옥,황토집,통나무,목조,스틸,콘크리트,벽돌, 귀농귀촌 정보,,등

   해외,국내 더많은 전원주택 상세전문자료(출처)가 궁금하시면 주말주택5도2촌동호회

 

                                                                                   감사합니다

즐감하시고 아래쪽에 추천한번 꼬~옥 부탁드립니다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