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Daum - 부동산


부동산 이야기
추천 Best

베스트 글은 네티즌의 참여(조회순, 찬성/반대)
등이 활발한 글을 모은 자동 목록입니다

더보기
[전원주택/땅이야기] 12평 땅을 알뜰하고 효율적이게 활용해 만든 예쁜 협소주택 [16]
도담채주택 (cko72***)님 작성글 전체보기 추천 20 | 조회 37415 | 2018.02.13 08:41 | 신고

12평 땅을 알뜰하고 효율적이게 활용해 만든 예쁜 협소주택



고 넓은 실내, 사생활이 철저하게 보호되는 테라스, 단순한 외관과 구조를 주문한 건축주의 의뢰에 따라 설계된 이 집은 도쿄의 위성도시 중 한 곳인 지바시에 위치해 있다.


두 개의 도로가 교차하는 코너에 위치해 사생활 보호에 취약한 단점을 가진 41㎡(12평) 크기의 상대적으로 좁은 대지 위에 지어진 이 주택은 오픈된 위치에 가지는 단점을 상쇄하기 위해 차고와 테라스를 건물 안으로 들어오게 함으로써 사생활 보호와 효율적인 공간 활용에 공을 들였다.


단순한 외관과 구조를 주문한 건축주의 의뢰에 따라 마치 컨테이너 박스를 연상시키는 심플한 외관으로 마을의 랜드마크가 된 이 집은 무작위로 위치하고 있는 크고 작은 사각형의 창문들이 어우러져 만든 시각적인 리듬이 자칫 밋밋해질 수 있는 외관에 재밌는 포인트를 줬다.




슬라이딩 도어가 설치된 차고를 통해 실내로 들어가면 금속 재질로 둘러싸인 외관과 달리 목조 구조로 따뜻함을 더한 실내가 눈에 들어오는데, 원목 나무 바닥과 천장이 화이트 내벽과 어우러진 밝고 아늑한 공간이 외관과 대비되어 더욱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두 개의 침실과 욕실이 위치해 있는 1층의 경우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계단의 아래쪽에 붙박이장을 만드는 등 작은 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했다.


특별한 테라스로 사시사철 채광과 통풍, 환기 걱정이 없는 2층은 거실 겸 주방이 오픈된 밝고 넓은 실내에 복층 다락방까지 있어 편안한 휴식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완성했다.


특히 건축주의 특별 주문으로 만들어진 실내형 테라스는 외부에서 보면 시각적인 착시로 실내의 일부 공간으로 보이지만 사실 천장이 없는 테라스 공간으로 신선한 충격과 함께 이색적인 분위기로 이 집만의 특별한 공간을 잘 보여주고 있다.   


2층 공간에서 또 하나 눈여겨볼 공간은 바로 주방 뒤쪽에 설치된 수납공간인데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열고 닫는 것을 자유로운 이 공간은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덩치가 큰 가전제품부터 자질구레한 주방기구와 물품들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어 공간을 깔끔하고 편리하게 활용하고 있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동식 사다리를 설치한 복층 다락방은 휴식 공간, 게스트 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마법 같은 공간을 제공한다.

Yuji Kimura Design ©Takumi Ota

Yuji Kimura Design ©Takumi Ota

Yuji Kimura Design ©Takumi Ota

Yuji Kimura Design ©Takumi Ota




 

  • 글쓴이의 다른글 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