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집이 된지 얼마 안되며 약간 손보면 될 집
내 맘에 꼭 드는 땅이라면 돈으로 환산 할 수 없는 가치가 있습니다. 비용과 지리적인 환경부분이 둘 다 맘에 든다면 환상이겠지요. 그러나, 대부분 이런 집은 극소수이고 매입비용이 비쌉니다. 예전에 마을이 들어설 때는 지리적인 환경은 생활의 편의성과 농사짓기 편리한 위치를 가장 우선 순위로 하였습니다. 지금은 산세나 물줄기 도로 등 주변환경이 가치판단의 많은 위치를 차지 합니다. 주택에 대한 지리적 환경 판단 기준의 변화입니다.
1. 현재 사람이 살고 있으며 생활의 편의를 위해 조금만 손 보면 될 집. ( 집값이 주변 나대지가격 대비 조금만 산정된 경우이면 금상첨화입니다. 시골집은 대지가 넓기 때문에 대지에 속해있는 집값은 별도로 계산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사정에 의해 빈집이 된지 얼마 안되며 약간 손보면 될 집. 3. 빈집이 된지 오래된 집이나 집 석가래와 기둥이 쓸만해서 보수하고 살 수 있는 집
- 여기까지는 모두 지목이 대지인 경우입니다.(지목변경이 안되어 있으면 대지로 지목변경하는 것을 누가 할 것인지 계약서에 꼭 명시하여야 합니다.)
5. 건축허가를 받을 수 있는 전이나 임야 지리적인 환경부분은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빈집 구입하여 잘 단장된 농가주택
출처 다음까페
황토구들방짓기,황토집짓기체험행사 양파망으로 짓는 황토흙집,저렴한 전원주택부지 공동구매 절반이하 값으로 귀농 귀촌주택,전원주택,주말주택장만하기 저렴하게 귀농 귀촌부지 장만하기 등을 실천하는 카페입니다. 저희 카페로 오시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
Daum부동산은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등록하는 매물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플랫폼 및 관련정보를 제공하며,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Daum부동산에 등록한 매물정보 및 이와 관련한 실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