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인테리어를 하다 보면 가장 욕심나는 부분이 의외로 욕실이나 주방 같은 곳이 된다. 잠시만 공을 들이지 않아도 금방 티가 나고 그만큼 쓸고 닦아 꾸미면 아름다운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욕실이 늘 사용하는 공간은 아니다 보니 인테리어를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게다가 규모가 작은 욕실은 더욱 어렵다. 오늘은 좁은 욕실도 넓어 보이게 할 수 있는 욕실 인테리어법을 알아보자.
똑똑한 자재 선택
좁은 욕실 인테리어의 첫 시작은 자재 선택이다. 욕실은 물이 수시로 사용되며 습기가 항상 상주하기 때문에 방습성이 높은 자재를 선택해야 한다. 최근에는 욕실을 건식으로 활용하는 이들도 종종 있지만 아직까지는 한국의 특성상 대부분 습식으로 욕실을 만들기 때문에 타일이 주요 자재에 해당한다. 면적의 협소함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모던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무채색이나 뉴트럴 컬러를 활용하면 좋다. 하지만 모든 타일을 같은 컬러로 통일할 필요는 없다. 다소 밋밋한 느낌을 줄 수 있으니 포인트 컬러나 소품을 활용하면 똑똑한 인테리어의 완성을 이룰 수 있다.
샤워 도어를 투명하게
과거에는 대부분 욕조를 설치했지만 최근에는 여유공간 확보를 위해 있던 욕조도 철거하고 샤워부스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다. 욕조를 철거하고 샤워부스를 둘 경우에는 도어를 유리로 만들면 좋다. 대부분의 가정 주택에서 샤워 도어는 유리로 되어있다. 이때 가장 중요한 점은 도어의 청결함이나. 유리 도어에 물때가 있거나 더러운 오염이 묻었을 경우에는 욕실 전체의 청결도가 떨어져 보이고 공간도 비좁게 느껴진다. 유리 상태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비결!
거울 활용
큰 거울을 사용하는 것도 좁은 욕실을 넓게 보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이다. 한쪽면을 다 차지할 만큼 크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반 정도의 사이즈로 거울을 설치한다면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인다. 거울 한 개보다는 둘이 좋고 세로와 가로 등 여러 방법으로 배열해보는 것이 좋다. 거울을 설치하면 공간을 반사시켜 그 공간을 커 보이도록 만드는 효과가 있다. 넓게 보이는 효과 이외에도 빛을 반사해 공간을 한층 밝아 보이게 만든다.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