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홈다이닝과 홈파티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식탁 위 작은 사치를 즐기려는 사람들의 성향이 간단한 집밥도 예쁘게 차려먹는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분위기 좋은 식당을 찾아 외식을 즐기기도 어려운 상황. 그래도 아쉬우니 집에서 간단히 연말 파티를 즐기고 싶다면, 여기 홈 파티 팁을 알아보자.
홈다이닝 또는 홈파티의 테마 정하기
디너와 디저트 테이블, 와인파티 등 어떤 테마로 가족들과 크리스마스를 보낼지 테마를 정한다. 시즌이 시즌인 만큼 레드와 그린, 화이트를 활용해 식탁과 집을 꾸미면 한결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크리스마스의 대표 오브제인 트리를 활용해도 좋고 크기나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벽 트리나 작은 리스로도 충분하다.
테마와 메뉴에 맞는 컬러 선택
크리스마스 음식 준비는 간단히 하는 것이 좋다. 명절 치르듯이 음식을 준비하다 이미 진이 다 빠져버릴 수 있기 때문. 최근에는 가정 간편식과 쿠킹 박스의 인기로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준비할 수 있다. 외식업계에서도 연말 집콕족을 겨냥한 홈파티 메뉴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근사한 파티 음식을 장만할 수 있을 것이다. 메뉴를 선정했다면 눈으로만 봐도 즐거운 플레이팅을 위한 컬러 조합이 중요하다. 레드, 화이트, 그린 등 크리스마스 컬러와 음식에 맞는 그릇 컬러를 선택하면 분위기는 물론 입맛 돋우는 식탁을 완성할 수 있다. 로즈메리 등의 고명 하나로도 분위기는 업.
간단한 소품으로 완성하는 테이블
집에서 파티를 즐기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홈파티를 위한 소품들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다른 때와는 조금 색다른 식탁을 꾸미고 싶다면 소품을 적극 활용해보자. 인터넷에서 원하는 크기대로 구매할 수 있는 테이블 매트는 늘 식사하던 식탁의 분위기를 전혀 색다르게 전환시켜 준다. 컬러를 입힌 캔들과 작은 조명등, 작은 눈사람 모형의 인형만 있어도 연말 파티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