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친환경 방수마루의 트렌디한 사무실인테리어

집데코 입력 2021.03.17 07:23 수정 2021.03.17 07:29
조회 5455추천 3

 

디자인과 직원들의 건강까지 고려한 트렌디한 사무실을 위한 인테리어 팁!

 

업무공간은 하루의 3분의 1을 보내는 공간이기 때문에 딱딱한 업무공간을 탈피하고 근무자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쾌적한 업무환경을 위해 사무실 리모델링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사례도 역시 쾌적한 근무환경과 직원들의 건강을 위하여 리모델링을 계획하였는데요. 깔끔한 공간구성과 뉴트럴 톤의 편안한 인테리어, 그리고 내구성있는 마감재로 완성했습니다. 특히 가장 많이 접하는 바닥마감재는 원래 데코타일이나 카펫타일을 고려했으나 추후 미관과 유지관리를 위해 습기에 강하고 먼지가 발생하지않아 업무환경에 최적화된 친환경 하이브리드마루로 변경하여 완성한 강남의 사무실 인테리어를 소개합니다.

 

 

 

PROJECT INFO

 

 

위치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공사기간 2020.10.20~11월15 (25일)

면적 184.8㎡(56PY)

공사비용 9,000~10,000만원

주요마감재 바닥 - 하이브리드마루*(신명마루 퀵스텝) / 벽체  패브릭 판넬, 백페인트 글라스, 도장 판넬, 비닐페인트 / 천장 - 노출천장, 비닐페인트

 

※ 하이브리드마루란? : 열과 수분에 의한 변형을 방지하는 클릭시스템과 표면강도를 10배 이상 강화시킨 첨단오버레이 기술을 적용하고 특수 프레스공법으로 100% 방수 기능을 구현한 친환경 마루

 

 

 

편안한 조명과 마감으로 완성한 프라이빗한 대표실과 회의실

 

 

 

뉴트럴 톤으로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한 대표실입니다. 테이블과 의자, 패브릭판넬, 바닥재인 하이브리드마루를 톤온톤으로 매치하여 무게감 있는 공간을 만들었고 모니터가 있는 벽은 패브릭판넬로 방음은 기본, 포인트가 되도록 했습니다.

 

 

회의실 역시 짙은 톤의 패브릭판넬로 포인트를 주었고 회의에 집중을 위한 밝은 조명과 군더더기없는 마감이 돋보이는 공간입니다.

 

 

업무공간과 마주한 곳은 불투명 유리 파티션을 설치하여 공간을 구분해주었습니다.

 

 

 

개방감을 살리면서도 벽체로 공간을 구분해준 복도와 휴게실

 

 

전체적으로 바닥에는 친환경 하이브리드마루를 시공했고 따뜻한 분위기 연출을 위해 식물을 두어 싱그러움을 더했고 노출콘크리트 천장에 라인조명으로 쾌적함과 개방감을 더했습니다.

 

 

벽을 세워 업무공간과 구분해준 휴게실은 직원들이 편히 쉴 수 있도록 테이블을 두었고 간단하게 다과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커피머신과 싱크대, 냉장고, 소형가전 등을 배치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통일감을 위해 휴게실 공간에도 마루를 깔았는데요. 물을 다루는 공간이지만 방수기능의 습기에 강한 마루이기 때문에 물을 흘려도 문제없는게 장점!

 

 

 

낮은 파티션으로 공간 구획을 한 편안한 분위기의 업무공간

 

 

 

업무공간 역시 마루를 깔아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였는데요. 데코타일이나 카펫타일과 달리 내구성이나 유지보수 면에서 뛰어나고 자연스러운 질감이 살아있어 심적인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 면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각각의 자리는 낮은 파티션을 두어 답답하지 않으면서도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천장 역시 노출콘크리트에 라인조명을 설치하여 개방감은 물론 트렌디한 분위기를 연출해 편안한 업무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글 : 집데코

인테리어/사진 : (주) 리엘에스앤디, (주) 신명마루

 

 

 

※ 상기 이미지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집데코와 사진제공업체에게 있으며 무단 복제 및 허가없이 도용할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