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살펴볼 단지는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입니다.
■ 입지 및 상품
동탄2신도시는 ‘10억 클럽’이라고 칭하며 최근에는 15억원 이상까지 아파트 실거래가 뛰면서 ‘부자 동네’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개요를 살펴보면 ‘동탄역 디에트르’는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79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상 최고 49층, 전용면적 75~102㎡ 총 854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SRT 동탄역이 바로 옆에 위치해 광역 이동이 편리하며 여기에 향후 GTX-A, 동탄~인덕원선, 동탄트램 등이 개통될 계획으로 교통 여건이 대폭 개선될 전망입니다. 또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도 쉽습니다.
다음, 생활 인프라로는 롯데백화점(예정), 롯데시네마(예정), 이마트(예정) CGV 등 대형 마트와 문화시설이 인접해 있습니다. 약32만여㎡ 규모의 동탄여울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환경 속 여가생활 누리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반경1㎞ 내 여울초, 이산중·고 등 여러 학교가 위치해 교육 여건이 양호합니다. 게다가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 및 기흥캠퍼스, 수도권 최대 규모 첨단산업단지인 ‘동탄테크노밸리’가 인근에 자리잡고 있어 직주근접 실현이 가능합니다.
■ 분양가 및 분양일정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옆에서 분양한 ‘동탄역 헤리엇’ 전용면적 97㎡ 분양가는 동호수별로 최소 4억4,770만원부터 5억6,380만원까지 책정됐었습니다. 또 전용면적 107㎡는 5억250만원에서 5억6,960만원까지 나왔었습니다.
동탄2신도시가 분양가 상한제 지역으로 묶인 만큼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분양가가 크게 높아질 것 같진 않아보이는데요. 앞서 살펴본 단지 분양가를 감안해본다면 84타입의 경우 5원대 102타입의 경우 6억원대로 분양가가 책정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1순위 청약 자격 요건은 서울 및 수도권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이어야합니다. 공급 비율은 화성시 2년이상 거주자(해당지역) 30%, 경기도 2년이상 거주자(경기지역) 20%, 경기도 2년미만, 서울 및 인천 거주자(기타지역) 50%입니다.
또한 청약통장가입 기간 24개월이상이고 지역, 면적별 예치금이 납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반공급 당첨자 선정방식은 전용면적 84㎡ 이하는 가점제 100%, 전용면적 85㎡ 초과는 가점제 50%, 추첨제 50%로 진행됩니다. 혹시 본인이 가점에 대한 경쟁력이 없다고 판단되시는 분들께서는 102타입을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리겠습니다.
아직 입주자모집공고가 나오기 전 자체 분석을 통해 말씀드린 부분이기 때문에 청약 전에는 반드시! 모집공고를 체크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