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분양열기 핫한 '등촌 두산위브' 인기있는 이유는?

카페인커뮤니케이션 입력 2019.07.31 15:32 수정 2019.07.31 15:33
조회 1150추천 0





부동산 청약시장에서 분양가 상한제 확대 시행으로 이미 결정되는 쪽으로 굳어지면서 규제 시행 이전에 분양을 하는 단지들에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달 6월 26일 모델하우스 오픈을 한 '등촌 두산위브'는 주말을 포함하여 3일 동안 총 1만여 명에 달하는 방문객이 다녀가면서 그 인기를 실감했는데요. 내 방객들은 대두분 실수요자들로 기존에 거주하고 있던 노후주택에서 신규 주택으로 주거이전을 하려는 수요자들이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강서구 등촌동 일대에는 오랜 기간 동안 신규 공급이 부족했던 지역 중에 하나입니다.



'등촌 두산위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교통, 교육, 생활 인프라 시설을 다 갖춘 강서 중심지에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기회이다 보니 이번 모델하우스에 많은 방문객들이 몰린 것 같습니다. 입지 요건은 물론이고 상품적인 측면으로 볼 때도 수요자들의 평이 좋아서 이번 분양에 있어서 많은 기대가 되는 단지입니다.


해당 단지 세대는 4베이 위주로 설계되어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하고, 일부 세대에는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 특화 설계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56-35외 11필지에 들어서는 '등촌 두산위브'는 지하 3층~지상 20층, 5개동, 총 217가구로 구성됩니다. 이 중에서 156가구는 일반분양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일반분양 세대는 소형부터 대형까지 평면이 다양하고, 중소형 위주에 전용면적 50㎡, 64㎡ 등의 틈새평면을 구성해서 수요자들의 선택폭을 넓힌다고 합니다. 해당 단지의 모델하우스 오픈에는 신혼부부를 비롯해서 젊은 층들이 주를 이뤘으며, 특히 전용면적 31㎡ 평형대를 보러 부모님과 함께 방문한 자녀들도 상당수였다고 합니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역세권에 위치한 중소형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역세권 아파트는 편리한 교통은 물론이고 풍부한 인프라가 확보되어 청약 시장에서도 수요자를 사로잡는 흥행 요인 1순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부동산 경기가 침체되면서 자금 부담이 덜한 주거지를 찾는 수요자들에게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한 중소형 아파트에 큰 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편리성과 경제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는 '등촌 두산위브'에 더욱 주목해 봐야 하겠습니다.



.해당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입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에는 지하철 9호선 가양역이 위치해 있어 우수한 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여기에다가 급행열차를 이용 시 강남권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부천시 원종동~서울 홍대 입구를 잇는 서부 광역철도인 강서구청역(예정)이 계획되어 있어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나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뿐만 아니라 등촌 두산위브는 주변 생활 인프라 시설도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단지 가까이에는 홈플러스(강서점), CGV(등촌점), 이마트(가양점), KBS스포츠월드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한강시민공원을 비롯해서 황금내근린공원, 봉제산, 우장산공원, 난지캠핑장 등도 단지 인근에 있어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기에도 좋겠습니다.


여기에다가 마곡지구도 등촌동과 인접해 있어 마곡지구에 있는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공유할 수 있겠는데요. 서울식물원, 이대서울병원 등 차량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대형 유통시설인 스타필드도 계획 예정되어 있어 더욱 폭넓은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겠습니다. 또한 단지 주변에는 다수의 어린이집을 비롯해서 백석초, 마포중, 마포고, 경복여중, 경복여고 등 학교시설이 단지 주변으로 밀집되어 있으며, 등촌3동 학원가도 자녀가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교육여건 또한 우수하겠습니다.



등촌 두산위브는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 또한 장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다양한 특화 설계와 첨단시스템, 커뮤니티 등을 적용하여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강서구 등촌동 일대는 입주 10년 차 이상 된 노후 아파트가 대부분 자리 잡고 있어 이번 새 아파트에 대한 지역민들의 기대가 높은 곳입니다.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와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등촌 두산위브'는 현재 오는 8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월 6일 당해 1순위 청약, 8월 7일 기타 1순위 청약, 8월 8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합니다. 이어서 당첨자 발표일은 8월 14일이며, 정당 계약은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고 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알고 싶은 정보가 있으시다면 홈페이지 참조 및 모델하우스에 방문하셔서 상세한 상담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534-5번지(등촌중학교 옆)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http://www.deungchon-weve.com/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