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여유로운 전원주택지 꿈꾼다면 ‘여기’ 주목!

e분양캐스트 입력 2019.08.07 17:21 수정 2019.08.12 09:41
조회 54300추천 13

웰빙, 건강, 개인의 행복을 높은 가치관으로 추구하는 시대에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본 전원주택, 

최근 은퇴세대뿐 아니라 젊은 층도 전원생활을 통한 자신만의 삶 꿈꾸는 경우 많아 


전원주택은 도시에서 지내던 아파트와는 달리 각기 다른 개성이 반영되어있기 때문에 신중해야 한다. 단순히 외형적인 부분만 보고 판단할 경우 큰 실망을 안고 다시 원래의 터전으로 돌아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한 번 살아보겠다고 마음먹고 직접 행동에 나선다면 여러 가지를 고려해 보아야 한다. 오늘은 만족스러운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는 전원주택을 선택할 때 고려할 점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너무 저렴하다면 한 번쯤 의심해보자 


전원주택이 생각만큼 저렴하지는 않기에 분명 가격도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다. 그러나 싼 게 비지떡이라고 다른 시세에 비해 유난히 저렴하다면 한 번쯤 의심해 보아야 한다. 


고압선이 지나가거나 축사나 혐오시설 등 입지 상태가 좋지 않아 저렴한 가격으로 매물을 내놓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겉모습만 보고 단열도 제대로 되지 않는 주택을 매매했다가 냉, 난방비 폭탄을 맞을 수도 있다. 



2. 적절한 크기와 층고인지 확인 


전원주택은 크면 클수록 좋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있다. 물론 크기가 크면 보기도 좋고 살기도 편하다. 그러나 아파트와 다르게 전원주택의 경우 냉, 난방 비용이 많이 든다. 아무래도 크기가 클수록 냉, 난방비용도 많이 나오는 법이다. 또 난방시설이 설치됐는지 확인도 해야 한다. 


또한 천정이 높은 경우 난방비 손실이 높기 때문에 피하는 게 좋다. 환풍이나 채광도 중요하다. 정남향일수록 햇빛이 잘 들고 환풍도 잘 돼 난방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3. 기반이 이미 마련되어있는 전원주택지 알아보기 


이처럼 전원주택의 건물 외형은 어떠한지, 남향인지, 단열이나 채광은 좋은지 알아보기 이전에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무엇보다도 지리적 입지와 건물을 받치고 있는 토지일 것이다. 


전원주택의 건물 외형은 어떠한지, 남향인지, 단열이나 채광은 좋은지, 주변의 입지환경이나 도심으로의 접근성 등 복잡한 준비사항들은 번거롭고 까다로운 사항인 만큼 처음부터 이미 기반이 마련되어 있는 전원주택용지를 알아보는 것도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보다 빠른 첫걸음이 될 수 있다. 



최근 전원생활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지역이 있다. KTX강릉선 등 교통권의 발달로 서울,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2시간 거리로 상승하여 수도권에 연고가 있는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강원도 횡성의 전원주택지가 바로 그곳이다. 


그 외에도 횡성은 뛰어난 자연경관과 공해 없는 깨끗한 환경뿐 아니라 숲체원, 자연휴양림 등의 자연친화형 명소들과 건강한 먹거리들로 매년 토마토축제, 한우축제, 더덕축제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살기 좋은 동네로 유명한 곳이다. 


리모델링 가능한 시골집, 농사 가능한 농지 포함 



횡성군에서도 주변에 우사(축사)가 없어 쾌적한 전원주택지로 선호도가 높은 청일면의 갑천리에 위치한 이곳은 농사가 가능한 농지와 리모델링이 가능한 시골집이 포함되어 있다. 


진입로의 너비 4m 아스팔트 도로로 들어가면 나오는 이곳은 마을과 250m 정도 이격 되어 있어서 소음 공해 없이 조용하다. 또한 전기, 수도 등의 기반시설이 마련되어있기 때문에 건축 시에는 기반시설 비용 절감이 가능한 일석이조의 이점이 있고 곧바로 공사 및 리모델링이 가능하다. 



전원주택을 지을 때 지리적으로 마을과 동떨어진 곳은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시설에 대한 비용이 만만치 않고 준비절차 또한 번거롭다. 특히 방범 문제 등 치안이 보장되어 있지 않다는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선호하지 않는 이들도 많은 추세다. 


하지만 이곳은 마을 내에 위치하여 치안의 안전성이 보장되어 있으며, 마을 주변의 사람들은 모두 농사를 짓는 이들로 조용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외부 간섭 없이 여유롭게 텃밭을 가꾸기에도 최적인 곳이다. 


해당 부지의 규모는 전 1,061㎡, 대 853㎡ 로 총 1,914㎡이며 가격 절충 및 자세한 정보는 전화연결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해당 위치 :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갑천리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