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수도권에서 뜨고 있는 전원주택 단지는 어디?

포도나무부동산 입력 2019.10.08 11:10 수정 2019.10.15 13:51
조회 34831추천 16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워라벨 시대. 일과 휴식의 균형을 맞추자는 의미에 맞게 최근 획일화된 아파트를 벗어나 나만의 휴식공간으로 꾸밀 수 있는 전원주택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과거의 별장형 전원주택은 부의 상징처럼 여겨져 인기가 있었지만 대체로 수도권과 멀리 자리 잡아 교통편이나 생활 인프라 면에서 불편함이 컸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도시생활의 편리함과 전원생활의 여유로움을 동시에 만족 시켜주는 곳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특히 한 시간 이내의 교통 접근성이 좋은 수도권 근교의 전원주택지면서 휴양지로서의 매력과 즐길 거리까지 고루 갖춘 대부도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대부도


서울과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섬 중 하나인 대부도는 뛰어난 해안경관을 따라 만들어진 해솔길과 화려한 낙조가 매력적인 힐링 스팟입니다. 특히 대부도는 20만 마리의 철새와 천연기념물 11종, 멸종위기 9종이 서식하고 있을 정도로 생태환경이 잘 보전되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갯벌은  2018년 10월 경기지역 최초로 람사르 습지로 지정되기도 해 다시 한 번 서해의 보물섬임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람사르 습지란 국제적으로 보호 가치가 높은 것으로 인정받은 습지로 이를 인증하는 람사르 협약 사무국은 해당 습지를 잘 보전하고 현명하게 이용하는 도시를 람사르 습지 도시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해양 관광자원과 레저, 휴양까지


이처럼 환경적으로도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는 대부도는 풍부한 해양 관광자원과 레저,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어 경기도의 하와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탄도항, 전곡항, 고래뿌리 선착장, 메추리섬, 쪽박섬, 방아머리 해수욕장 등 해양 관광자원과 승마장, 낚시터, 캠핑장, 패러글라이딩, 전동바이크 등 레저와 휴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여유로운 전원생활과 동시에 다양한 즐길 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개발 호재 많은 대부도 보물섬 프로젝트


수도권에서 뜨고 있는 전원주택단지 대부도는 개발 호재가 많아 미래가치 또한 높은 곳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개발 호재로는 안산시 대부도 보물섬 프로젝트 사업이 있는데요.


1. 탄소제로 도시 조성

- 연료전지 발전소 활용 에너지 공급

- 농촌형 에너지 자립마을 조성 / 풍력 타워 건립

- 풍도에너지 자립 섬조성 / 소수력 발전소 건립

- 전기 관광버스 운영


2. 방아머리 마리나 항만 개발사업

- 위치 : 대부도 방아머리 일원 ( 시화방조제 전면 해상 )

- 사업 기간 : 2016 ~ 2022

- 총 사업 비 : 약 1,150억 원 ( 국비 약 300억 원, 자체자금 약 850억 원 )

- 시설 규모 : 114,993 ㎡ ( 마리나 빌리지, 레저 선박, 클럽하우스, 호텔 등)


3. 해양안전체험관 건립사업추진

- 위치 : 안산시 대부북동 1984 번지 ( 방아머리 공원 , 면적 : 70,468 ㎡ )

- 사업 기간 : 2016 ~ 2020 ( 5년 )

- 총 사업 비 : 약 400억 원 ( 국비 약 300억 원, 지방비 약 100억 원 )

- 시설 규모 : 지상 3층 , 연면적 9,550 ㎡ ( 해양자연재난체험장 등 )


4. 대부도 체육문화센터 건립

- 위치 :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산 148 번지 일원 ( 14 토취장 내 )

- 사업 기간 : 2016.2 ~ 2020

- 총 사업 비 : 약 225억 원 ( 수자원공사 부담 약 172억 원 , 시비 약 53억 원 )

- 시설 규모 : 부지면적 33,000 ㎡ , 건축면적 : 4,596 ㎡ ( 체육관 , 수영장 등 )


이처럼 친환경 미래지향적 발전을 기본으로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갖춘 휴양지로서의 발전을 빠르게 하고 있는 대부도. 세계적인 해양생태 관광도시가 될 날이 머지않았는데요. 모든 것을 다 갖춘 나만의 전원주택을 찾는 분들이라면 지금이 대부도로 향할 적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도권이 주목하는 전원주택 단지 대부도 해솔비치타운


대부도 해솔비치타운은 서울, 수도권에서 30분~1시간 정도의 교통 접근성을 가진 동시에 남향의 입지를 자랑하는 독보적인 명품 전원주택단지입니다. 특히 ‘거실에서 바다를 조망한다’는 슬로건에 맞게 단지 바로 앞에서 서해 바다와 드넓게 펼쳐진 갯벌을, 해가 지는 저녁에는 운치 있는 낙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바다, 뒤로는 소나무 숲을 끼고 있는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지형이며 단지의 앞으로는 산책로가 지나고 있어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인데요. 차로 3분 이내의 거리에 은행, 병원, 마트 등 관공서와 편의시설도 고루 갖추고 있어 생활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해솔비치타운은 100평부터 다양한 면적으로 분양 중에 있으며 건축 설계부터 시공, 준공까지 전 과정 맞춤형 설계를 통해 나만의 개성 있는 전원주택 건축이 가능합니다.


많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 있는 대부도 해솔비치타운에서 바다와 함께하는 여유로운 전원주택 라이프를 누려보세요!

(*분양 문의 : 032-880-0470)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