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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대료 부담없는 사무실이 있다?

비즈노마드 입력 2019.01.16 16:17 수정 2019.01.17 14:13
조회 15676추천 3

  

 

개인 창업 및 소규모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사무실 임대료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 창업이나 소규모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이러한 높은 사무실 임대료가 걸림돌일 수밖에 없을 것 같은데요.

 

이에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을 덜면서도 필요나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고, 항상 사무실에 상주하지 않아도 사업에 관련된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비상주 사무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부담스럽지 않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비상주 사무실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상주 사무실이란?

 

비상주 사무실이 생소한 분들도 많겠지만, 사무실 임대를 위해 조금이라도 찾아보셨다면 한 번쯤은 들어본 단어라고 생각됩니다.

 

비상주 사무실은 단어 그대로, 상주하지 않는 사무실을 뜻하는데요.

 

보통의 회사들은 사무실에 머무르며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매일같이 상주할 수 있는 사무실을 구하는 것이 기본이겠지만, 사무실 이용이 적거나 외근 위주의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 회사의 구실만 갖춰져 있고 계속 상주하지 않아도 되는 비상주 사무실이 제격일 수 있습니다.

 

 

비상주 사무실, 어떤 점이 좋을까?

 

보통 사무실 임대해 작은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면, 임대료도 임대료지만 사무가구나 사무기기 등 초기 비용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외부 이동이 많은 1인 창업자, 프리랜서나 초기 비용을 줄이려는 소규모 창업 준비자, 보증금이나 예치금 없는 사무실을 원하는 사업자, 교통이 편리하면서도 이미지가 좋은 강남에 사무실을 두고 싶으신 분께서는 이런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밖에 없습니다.

 

일반 사무실을 임대해 시작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럽다는 느낌이 들 수밖에 없겠죠.

 

 

비상주 사무실은 이런 고민들을 모두 해결해줄 수 있는 단 하나의 해결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상주 사무실은 사무실에 상주하지 않으면서도 사업자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업자 등록을 위한 주소지나 임대차계약서가 필요한 경우에 좋으며, 이미 사무가구나 사무기기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하면서 초기 비용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거기에 법인 설립에 비용이 들지 않으며, 법무 및 세무기장을 무료로 관리받을 수도 있죠.

 

 

어떤 비상주 사무실을 골라야 할까?

 

비상주 사무실은 크게 위치, 서비스, 가격, 컨설팅 부분을 따져 적절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위치
비상주 사무실이라도 위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거래처와의 접근성, 사업체의 이미지 등을 생각한다면 비상주 사무실도 위치를 따져볼 수밖에 없는데요. 위치를 생각한다면 강남권에 위치한 비상주 사무실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2) 서비스
어느 정도 과포화 수준이 된 비상주 사무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비상주 사무실 중 만족할만한 곳을 고르기 위해서는 우편물 발송 관리부터 인터넷, 팩스, 음료 간식 제공 등의 서비스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가격
비상주 사무실을 선택한 분들이 생각한 비상주 사무실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가격’입니다.

 

대체적으로 비상주 사무실의 금액이 저렴한 편이라고 하나 브랜드 별로 조금씩 차이가 나며, 장기간 계약을 했을 경우 저렴하게 계약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으므로 이런 점들을 꼼꼼하게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컨설팅
아무래도 처음 사업을 진행하다 보면 브랜드를 어떻게 끌어나가야 할지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경험이 부족한 1인 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창업자들을 위해 전문 인력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컨설팅이 가능한 비상주 사무실들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컨설팅 부분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죠?

 

 

굉장히 간단한 비상주 사무실 계약 방법!

 

이렇게 다양한 이점이 있는 비상주 사무실을 계약하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우선 개인 사업자인지, 법인 사업자인지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는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구비하신 후 비상주 사무실 방문 약속을 잡고 방문하신 다음 상담 후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개인 사업자를 신규 설립하는 경우라면 신분증이 필요하며, 이미 상호가 있는 상황이라면 사업자등록증과 (법인) 인감증명서, 사본이 필요해야 하며, 법인이라면 임원 인감 증명서와 주주 대표 명의 통장 잔고 증명서(은행 발급), 임원의 주민등록증 초본을 준비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서류를 구비한 후 비상주 사무실을 방문한다면 어려운 절차 없이 계약할 수 있습니다.

 

 

계약금, 예치금 없는 강남 최저가의 비상주 사무실!

 

사업에 필요한 최적의 공간을 차별화된 서비스로 제공하는 전문 기업 비즈노마드. 비즈노마드는 개인/법인 사업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무실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쉽고 빠르게 세무 컨설팅 및 법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보증금이나 예치금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계속해서 치솟는 사무실 임대료에 걱정이 많으셨나요?

 

부담스러운 사무실 임대 문제를 해결해드릴 비상주 사무실 ‘비즈노마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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