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재건축·재개발 인기…강서구 아파트 주목!

카페인커뮤니케이션 입력 2019.07.05 11:35 수정 2019.07.11 11:47
조회 434추천 0







정부에서 내놓은 강해진 부동산 규제와 경기 침체가 계속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비 사업 재개발, 재건축 정비 사업 단지의 인기는 뜨겁다고 하는데요. 재개발, 재건축 단지는 주거여건의 개선과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재개발 정비 사업 같은 경우에는 단독주택이나 상가들이 밀집되어 있는 불량 주거지를 정비하여 한 새 주거지로 재개발하는 사업을 말하는데요. 쉽게 말해서 낡고 오래된 주택이 밀집되어 있는 주거생활 지역이나 불편한 지역 등을 재개발구역으로 지정해서 도로, 상하수도, 공원, 주택 등을 정비하고 낡은 주택은 헐고 새로 건축하는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재개발, 재건축 등의 정비 사업 같은 경우에는 기존에 형성되어 있는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을뿐더러, 새 아파트의 대한 주거여건에 따른 프리미엄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최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사업은 공급도 많지 않아서 희소성도 높은 만큼 인기는 꾸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는 투기 수요자보다는 실 수요자 중심으로 부동산 규제가 개편되고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 규제가 심한 서울 지역은 실수요자에 의해 주되는 부동산 시장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부동산 정책과 제도 상 실수요층이 먼저 선택하고 남은 물량을 투자층이 가져갈 수 있는 구조라서 현재 대부분의 부동산 시장은 투자 수요층이 아닌 실수요층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개발, 재건축 정비 사업도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는 곳으로 계획할 수밖에 없겠는데요. 부동산 분양시장에서도 단연 최고 입지로 꼽히고 있는 곳은 바로 '역세권'입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분양시장에서도 역세권 단지는 항상 주목의 대상이지요. 역세권 아파트는 역과 접근성이 높아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할 뿐만 아니라.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가 많아서 인근의 상업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직장인이나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할 때 역과 가까운 아파트는 도착지까지의 이동시간을 훨씬 단축할 수 있어 시간 활용도면에서도 우수하여 여전히 인기가 높은 입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역세권 아파트는 자연스럽게 실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며, 청약시장에서도 으뜸 입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다가 꾸준한 수요를 기반으로 매매가 상승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 부동산 시장에서도 효자 입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처럼 지하철역과 인접해 있거나 붙어있는 역세권 단지들이 수요자들에게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지역에서도 역세권 입지를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656-35번지 일원(세림 연립 재건축 정비 사업)에 조성되는 '등촌 두산위브'는 대중교통 및 도로망을 이용하기에도 수월해 우수한 교통입지를 자랑하는데요. 


지하철 9호선 가양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가양역에서 급행열차를 이용 시 강남권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 여건이 우수한 입지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공항 대로 등도 인접해 있어 차량을 통한 주요 도심권 접근도 용이하여 실거주 조건으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홈플러스(강서점), CGV(등촌점)을 가까이 누릴 수 있으며, 이마트(가양점), KBS 스포츠월드 등 쇼핑 및 문화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백석초, 마포중, 마포고, 경복여중, 경복여고 등 학교시설도 단지 주변으로 밀집해 있고, 황금내근린공원, 우장산공원, 마곡 서울식물원, 난지캠핑장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가벼운 산책 및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은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처럼 역세권이면서도 다양한 생활 인프라 입지를 누릴 수 있는 아파트가 청약시장에서도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전국적으로 집값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역세권 아파트는 오히려 수요자가 활발성을 띄고 있어 가치 또한 기대해 볼 수 있겠는데요.


노후주택이 많은 등촌동 일대는 그동안 신규 공급도 적어서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의 갈증이 심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 등촌 두산위브는 입지적으로 우수한 정비 사업의 장점과 다양한 특화 설계까지 적용되면서 그 지역에서 주거이전을 희망하는 수요자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7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등촌 두산위브에 대해서 더 알고 싶은 내용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 참조 또는 대표전화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등촌동 534-5에 마련됩니다. 

(http://www.deungchon-weve.com)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