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우리 집 월동준비 끝! 난방 인테리어 팁

부동산캐스트 입력 2020.10.27 09:45 수정 2020.10.27 09:45
조회 6644추천 2



가을의 청량한 날씨를 마음껏 만끽하기도 전에 아침저녁으로는 차가운 바람에 몸이 움츠러드는 겨울이 성큼 다가오고 있다. 이미 저녁에는 집에서 보일러를 돌리기 시작하는 날씨이다. 하지만 보일러를 과하게 틀면 집 안이 금세 건조해지는 것이 느껴진다. 겨울에 난방 아이템을 적절히 활용해 인테리어를 하면 난방비도 절약할 수 있고 보다 쾌적하게 지낼 수 있다. 실내 온도도 올리고 보다 아늑한 집을 꾸미는 난방 인테리어, 함께 알아보자


창문에는 단열 에어캡&난방 커튼




에어캡은 냉기를 차단하여 난방비를 줄여주고 실내 온도를 높여주는 아이템이다. 창문에 붙여두기만 해도 무려 실내 온도가 2~3도나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붙이는 방법도 아주 간단해졌다. 창가에 물을 뿌린 후 붙이기만 하면 되는 편리한 사용 방법으로 에어캡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여러 가지 그림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배가시킬 수도 있다. 그래도 에어캡의 투박한 디자인이 신경 쓰인다면, 다양한 취향으로 고를 수 있는 난방 커튼을 활용해도 좋다. 두꺼운 소재의 난방 커튼은 외부의 차가운 바람은 막아주면서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1석 2조의 효과를 줄 수 있다. 


이미 국민 아이템, 난방 텐트&코타츠




난방 텐트는 따뜻한 공기를 가두는 역할로 전기장판과 함께 사용 시에는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로 난방기구를 설치하지 않아도 체온만으로도 내부 온도가 4도 이상 상승하는 보온효과가 있어 에너지 효율면에서 탁월하다. 외풍을 막는데 효과적인 아이템이면서 동시에 캠핑을 떠난 기분까지 낼 수 있다. 아이들 방에 설치해주면 아지트같이 느껴 더욱 좋아한다. 코타츠 또한 인테리어와 난방 효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아이템. 원래 일본의 대표적인 난방 기구로 히터가 달린 테이블에 담요가 부착돼 더운 열기가 밖으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막는 것이다. 코타츠 안에서 귤을 까먹으며 만화책을 보면 겨울에 남부러운 것이 없다.


바닥에는 러그&좌식의자




러그와 카펫은 바닥의 찬 기운을 막고 열기는 보존해준다. 난방비를 아끼는 일등 공신이자 인테리어 효과도 업시킬 수 있다.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에서 선택할 수 있어 어울리는 조명과 러그를 함께 매치하면 집 안 분위기를 훨씬 훈훈하게 바꿀 수 있다. 기존 러그의 단점으로 꼽히던 먼지가 고민이라면, 최근에 출시되는 먼지 안나는 러그, 안티 더스트 러그 등 기능성 러그를 선택하면 쾌적한 러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차가운 방바닥에 앉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좌식의자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좌식의자는 허리를 받쳐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도와주기도 한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