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원하는 분위기로 연출하는 벽돌 인테리어 팁

부동산캐스트 입력 2020.11.02 08:39 수정 2020.11.02 08:39
조회 5339추천 2


최근에는 새 집을 구매하지 않고 헌 집을 저렴한 가격에 구해서 리모델링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집 값도 아끼면서 본인이 원하는 공간을 취향에 맞게 재창조하는데 의미가 있는 것이다. 셀프 시공도 인기를 끌고 있고 인테리어 업체를 통해서 할 수도 있다. 인테리어 중 특히 벽돌을 활용한 것은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면서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 많은 셀프 시공자들에게 사랑받는 인테리어다. 오늘은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벽돌 인테리어 활용법과 팁을 알아보자.


가벽으로 활용하기




한 공간을 분리하기 위해서는 천장에 커튼을 달거나 임시 벽을 세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이때 가벽을 벽돌로 만들면 전혀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높이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벽돌 가벽의 특성상, 높이에 따라 완전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벽돌을 올리게 되면 원래 있던 벽처럼 느껴진다. 이 벽에 액자나 포스터 등으로 꾸며 활용할 수도 있다. 천장에 닿지 않으며 서있을 때 보이는 정도로만 가벽을 세우면 보다 트인 느낌을 주면서도 공간이 어느 정도 정돈된 기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취향을 담은 피겨나 화분, 소풍 등으로 그 위를 장식해도 좋다.


진짜가 아니어도 충분히 연출 가능!




최근에는 좋은 재료가 많아져 얼마든지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다. 진짜 벽돌을 활용하는 것이 아닌 벽돌 느낌을 만들어내는 다른 재료로 시공을 하는 것이다. 이렇게 시공할 경우에는 처음 시공 시에도 간편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추후에 제거를 할 때에도 편하다. 블록이나 폼 블록, 시트지 등 다양한 소재로 구매가 가능하니 내가 원하는 질감과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는 소재를 고르면 된다. 이 뿐 아니라 특수한 페인트로 벽돌 느낌을 내는 방법도 있다. 선택의 폭은 매우 넓으니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다. 


원하는 곳에만 포인트를!




벽돌 시공을 전체적으로 해야 한다는 부담감을 버리고 어떤 부분에 포인트를 줄지에 대해 고민해보자. 집 안을 홈 카페로 꾸미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그 부분만 벽돌로 꾸미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주방 한쪽 벽면을 벽돌로 시공하면 특별한 주방에서 요리하는 기분을 줄 수 있다. 밖에서 요리하는 기분이 들면서 커피를 마실 때에도 카페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침실에서도 벽에 흰색으로 되어있는 벽돌을 포인트로 꾸미게 되면 침실을 밝으면서도 개성 있게 연출할 수 있다. 흰 벽돌 포인트 벽에 액자를 걸거나 식물 화분을 함께 두면 더욱 아늑한 분위기를 낸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