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역세권, 학세권에 이어 조망권을 뜻하는 ‘뷰(View) 세권’ 인기

e분양캐스트 입력 2019.07.09 13:35 수정 2019.07.09 13:39
조회 1238추천 1

국적을 불문하고 인기인 조망권 



동서양을 막론하고 조망권에 대한 관심이 많다. 뉴욕 맨해튼 센트럴파크 주변 집값은 비싸기로 유명하다. 특히 센트럴파크 조망권을 갖춘 집값은 뉴욕 평균 집값의 2배를 웃돈다고 한다. 이들 집은 탁 트인 조망권의 희소가치를 누릴 뿐 아니라 센트럴파크 내에서 여유와 즐거움이 일상생활이 될 수 있다는 점이 집값에 반영이 된 것이다. 


국내 역시 마찬가지다. 서울 송파구에서는 올림픽공원이나 석촌호수와 가까운 집이 멀리 떨어져 조망이 확보되지 않고 이용이 불편한 집 보다 월등히 비싸다. 


조망권이 좋은 집이 비싼 값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최근 힐링 등 여유를 찾으려는 분위기가 확대되면서 집안에서 여유를 즐기고, 집 근처에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는 집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주거형 상품일수록 뷰세 권 인기 



특히 최근에는 오피스텔 시장에서도 조망권을 갖춘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과거 오피스텔의 사무 및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했다면 최근에는 주거형 상품으로 공급이 활발해 짐에 따라서다. 


특히 오피스텔의 중심 수요층인 2030 젊은 세대일수록 ‘현재를 즐기는 삶’, ‘나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생활’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강하다는 점에서 오피스텔의 인기 요소로 ‘조망권’의 중요도는 더욱 높아지는 모습이다. 


실제로 조망권을 갖춘 오피스텔은 청약시장에서도 인기의 핵심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특히 뛰어난 자연 조망을 갖춘 단지는 ‘뷰(View) 세권’이라 불리며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뷰세 권으로 큰 호응 얻었던 사례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 분양한 ‘다산 자이 아이비 플레이스’는 단지 인근 왕숙천과 수변공원을 집 안에서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되며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 송도 국제도시에서 분양했던 ‘힐스테이트 송도 더 테라스’ 역시 조망권 덕을 톡톡히 봤다. 이 오피스텔은 송도 워터프런트 호수와 송도 달빛 축제공원, 아암도 해안공원 등이 가까이 자리 잡아 조망권이 매우 뛰어나다고 평가받았다. 그 결과 대단지 오피스텔임에도 불구하고 무려 10만 명에 가까운 청약자가 몰려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과거 오피스텔의 경우 주로 편의성만을 강조해 역세권이나 중심 업무지구 주변에 위치한 단지의 인기가 높았다면, 최근에는 주거단지 역할이 강조되며 쾌적성과 여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곳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은 추세”라고 밝혔다. 


단, 조망권을 갖춘 오피스텔을 선택한다면 반드시 해당 조망권이 어느 정도 유지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지금 당장은 주변으로 높은 단지가 없어 조망권이 확보될 지라도 바로 가까이 고층 건물이 들어올 예정이 있는 곳이라면 해당 단지의 가치는 순식간에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