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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의 편의점, 인테리어에서 답을 찾다

데이앤데이 입력 2018.03.28 12:40 수정 2018.03.28 16:59
조회 24819추천 46

           

 

일명 ‘편의점 왕국’이라 불렸던 일본이 최근 인구 감소로 인한 소비 위축, 업체 별 경쟁 격화로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 보고가 되고 있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대형 체인 편의점을 기준으로 몇 년간 매출이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합니다.

 

이는 일본만의 사정이 아닙니다. 국내의 편의점도 다를 것 없는 양상을 띠고 있는데요.

 

국내에 잘 알려져 있는 5대 편의점을 기준으로 점포수가 이달만 해도 4만 개를 이미 넘어선 것으로 확인된다고 합니다.

 

이미 과포화가 된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무리하게 점포를 늘리고,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매출은 둔화되고 있는 요즘, 이런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과포화 상태의 편의점, 살아남는 방법은?

 

최근 4만 개에 육박한 편의점 업계에서 안정적으로 살아남기 위해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편의점의 개념에서 벗어나 공간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콘셉트의 편의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편의점에 공부나 독서, 빨래, 미용 등 고객들이 무언가를 하면서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면 소비자들은 이 공간에서 머무르면서 필요한 상품을 반복해 구매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 바로 업계의 판단입니다.

 

하지만 소비자에게 정확한 콘셉트의 공간을 내세우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인테리어’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독특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는 편의점의 인테리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의 무한 변신'

머무르고 싶은 카페형 인테리어

 

소비자들이 쉽게 머무를 수 있는 공간 ‘카페’를 활용하여 카페형 편의점을 완성한 데이 앤 데이의 카페형 편의점은 유명 브랜드 커피숍에 준할 만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무료 와이파이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을 함께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는 좌석들을 배열함으로써 머무르고 싶은 콘셉트형 편의점을 완성하였습니다.

 

커피를 마시면서 출출할 때에는 편의점을 이용할 수도 있고 필요한 쇼핑도 해결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편의점의 무한 변신'

1인 가구 맞춤형 멀티형 인테리어

 

카페형 편의점 이 외에도 최근 1인 가구에게 각광받고 있는 편의점 콘셉트는 바로 ‘빨래방’입니다. 특히나 빨래 방형 편의점은 얼마 전 동파로 집에서 빨래를 하지 못했던 가구들에게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편의점인데요.

 

빨래방은 초기 투자를 한 후 인건비나 재료비가 따로 들지 않으면서도 유지보수비가 많이 들지 않아 편의점을 운영하면서도 부가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최적의 편의점 콘셉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군다나 빨래 방형 편의점은 카페형 편의점만큼이나 인테리어 비용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도 시작할 수 있어 합리적입니다.

 

 

차별화된 편의점 인테리어 데이 앤 데이

 

다양한 콘셉트, 그에 맞는 적절한 편의점 인테리어를 제안하여 전문성을 높인 편의점, 데이 앤 데이는 대형 프랜차이즈 편의점과의 경쟁에 있어 ‘공간 마케팅’이라는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인테리어를 진행할 때 회사 내 자체 팀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고퀄리티의 콘셉트 인테리어를 저렴한 금액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이른바 ‘갑질 행위’를 통해 강제 리모델링을 진행하지 않으며 가맹점주의 의사결정에 맡기며 인테리어 또한 가맹점주의 성향에 맞춰 시공합니다.

 

이제는 한 가지 아이템으로는 편의점 업계에서 승부를 보기가 어렵습니다. 소비자들이 머무를 수 있는 콘셉트와 고퀄리티 인테리어의 편의점, 데이 앤 데이에서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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