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모르면 무조건 손해? 실용적인 살림 인테리어

리빙픽 입력 2020.05.06 11:20 수정 2020.05.06 11:20
조회 66209추천 24

공간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크다. 같은 집도 어떻게 살림을 꾸리느냐에 따라 집에서 느끼는 편안함이 다르다. 정돈이 안 돼 복잡하고, 동선이 꼬이고… 비효율적인 살림 구성은 쉬어도 쉰 것 같지 않은 피로감을 준다. 특히 자도 자도 피곤하고 집만 들어가면 무기력해지는 편이라면, 우리 집에 생기를 불어넣어 줄 작은 변화가 필요할 때다.


그럼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 살림살이가 가능할까? 부족한 살림은 좀 더 풍요롭게, 무심코 지나쳤던 일상 속 불편함은 없애 줄 초간편 살림 업그레이드 아이템들을 모았다. 가진 건 기능 하나뿐인 투박한 제품들로 인테리어는 망치는 일은 없다. 기능 & 디자인 모두 잡은 제품들이니 걱정하지 말고 바로 알아보자!



[ 실용적인 다용도 공간 관리팁 ]


살림에 레벨이 있다면 가장 높은 레벨에 있는 사람들은 딱 2곳이 남다른 게 확 느껴진다. 바로 베란다와 욕실이다. 살림 꽤나 한다는 사람들도 이 공간은 있는 그대로, 처치곤란 상태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문만 닫고 보이지 않으면 괜찮다 생각했던 두 공간을 180도 변화시켜줄 제품들을 모아봤다.



▶ 못 없이 이렇게나 많이 할 수 있다고?



공구 하나 없이도 웬만한 인테리어를 다 끝낼 수 있다. 어디든 5초면 뚝딱 설치하는 압축봉이다. 파이프를 원하는 길이만큼 조절해 양쪽 벽에 압착 방식으로 튼튼하게 고정된다.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값싼 플라스틱 압축봉들과는 내구성 자체가 다르다. 벽에 닿는 면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어 한 번 더 잡아주니 흘러내리거나 떨어질 위험도 없다. 옷걸이 확장, 샤워 커튼 설치용으로 특히 많이 쓰이는 제품이다.



▶ 붙이면 설치 끝? 초간편 5초 거울



거울이 필요한데 마땅히 공간이 나지 않거나 애매할 때, 이제 고민 말고 붙이자. 벽이나 가구에 정말 좁은 공간만 있어도 간단하게 거울을 설치할 수 있다. 원하는 크기로 잘라 시트지처럼 붙여주기만 하면 끝. 깨지지 않기 때문에 아이 방에 설치해도 안심이다. 외국에서는 이미 'Safe mirror'로 보편화돼 있는 제품이다. 벽면에 붙여주면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까지 있다. 탁상형, 전신형 중 선택 가능하다.



▶ 10초면 뚝딱?! 접히는 행거 & 선반



이케*도 이건 미처 생각 못 했다. 펼치는 순간 1초 만에 설치가 끝나는 행거다. 망치질이나 DIY랑 담쌓은 사람은 쌍수 들고 환영할 제품. 빨래 건조대처럼 필요할 땐 펴고, 필요 없을 땐 접어두면 끝이다. 바퀴로 이리저리 이동할 수 있어 청소할 때도 편하다.



▶ 잡지 말고 쫒자! 초음파 해충퇴치기



바퀴벌레, 돈벌레, 개미, 쥐까지 잡아도 그때뿐이다. 뿌리까지 확실히 뽑고 싶다면 이걸 틀자. 벌레들이 가장 고통스러워 하는 초음파와 전자기장을 24시간 365일 발생시켜 아예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든다. 해충들의 중추신경계를 어지럽혀 천장, 벽 안에 숨은 벌레까지 확실하게 쫓아낸다. 4가지 패턴의 특수 초음파를 4배 더 강력하게 출력하니 서식지를 안 떠나곤 못 배긴다.



▶ 다 똑같은 화분? 여기 올리면 달라요



나만의 화원을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TV 앞, 거실장 위 등 허전한 공간을 자연스럽게 메워주는 선반 정리대다. 작은 다육이부터 풍성한 꽃과 잎이 담긴 화분까지 깔끔하게 올려두기에 딱이다. 두꺼운 30T를 사용해 튼튼하고 자연 그대로의 원목을 사용해 나뭇결이 살아있다. 전자파 차단, 공기정화 등 목적으로 집안에 들여둔 화분들, 이제 한층 업그레이드시켜보자.



▶ 자꾸 여기에만 넣게 돼~ 마약 정리함



돼지 우리 같던 내 방이 180도 변한다. 정리는 물론 꺼내 쓰기도 편한 특별한 정리함이다. SNS에서 `마약 정리함`이라 불릴 만큼 사용감이 편하다는 그 제품. 앞면 프리뷰어 공간으로 정리함 마다 어떤 물건들이 들었는지 한눈에 파악되고, 박스처럼 상단도, 서랍처럼 측면도 열리는 방식이라 원하는 방식으로 오픈해 정리할 수 있다. 정리정돈이 잘 안 되던 사람들도 워낙 편해서 없던 습관까지 생긴다는 썰이 있을 정도.



[ 풍요로운 부엌을 위한 살림템 ]


‘살림’이라는 단어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공간은 바로 부엌이다. 사용하는 요리 도구도 많고, 효율적인 동선 관리, 청결 관리 등 신경 써야 할 게 많기 때문이다. 해도 해도 끝나지 않는 듯한 부엌살림을 더 간편하게, 하지만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인테리어 제품들을 알아보았다.



▶ 심플함의 끝! 빌트인 메탈라인 부엌 홀더



양념통, 소스, 수저통, 조리 도구까지…. 놓을 건 많은데 공간은 좁은 부엌의 구세주다. 못 박지 않고도 설치할 수 있는 6가지 종류의 부엌 홀더다. 심플한 메탈 라인으로 마감돼 부엌 어디든 깔끔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조리대에 와글와글 놓여 있던 양념통 등 갖가지 용품들이 벽에 싹 정리되니 전보다 2배는 넓게 쓸 수 있다. 이거 정말 신세계다.



▶ 독일에서 온 미니 사각 인덕션



독일의 눈부신 가전 기술력이 돋보인다. 크고 무겁거나 옮길 수 없는 일체형과 달리 한 손으로 들어도 될 만큼 슬림하고 가볍다. 싱크대, 식탁 원하는 곳 어디서든 조리해 바로 먹을 수 있다. 크기는 작지만 1,500W 고출력으로 생선튀김부터 삼겹살까지 센 불이 필요한 요리도 거뜬하다.



▶ 쓰레기통을 걸어서? 공간 활용 아이템



바닥에 둘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던 쓰레기통, 이제 생각도, 위치도 바꿔보자. 어디든 걸어만 주면 바닥 공간 차지 없이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신개념 쓰레기통이다. 뚜껑은 스윽 밀어주면 여닫을 수 있어 정말 편하다. 냄새도 차단되니 거실뿐만 아니라 부엌, 안방 등에 두기에도 안성맞춤이다.



▶ 안전하게 착! 풀 스테인리스 자석 칼꽂이



한번 박아두면 안쪽은 어떨지 모르는 찝찝한 플라스틱 칼꽂이, 이제 업그레이드하자. 3M 고강도 양면 폼테이프로 부착해주면 칼부터 가위, 각종 주방용품까지 편하게 자석에 붙여 쓰는 신개념 칼꽂이다. 모든 면이 다 노출돼 있으니 쓱 닦기만 하면 돼 관리할 것도 따로 없다. 시간이 지나도 녹슬지 않는 풀 스테인리스 소재라 위생도 만점.



▶ 하부장 전쟁 끝! 테트리스 씽크인선반



전쟁통이 따로 없는 씽크대 하부장, 180도 달라질 수 있다. 좁은 하부장 공간도 3배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씽크인선반이다. 배수구 호스 라인에 맞게 내 맘대로 간격을 조절할 수 있고 사이즈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다. 튼실한 PVC와 스틸 소재로 제작돼 무거운 냄비도 안전하게 보관 가능하다. 내구성, 품질 대비 굉장히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도 장점. 이거 없인 하부장 전쟁 절대 안 끝난다.



▶ 홈카페 필수품! 회전형 캡슐커피 거치대



한동안 카페 가기도 불안하고, 그렇다고 믹스커피는 싫어 장만한 캡슐 커피머신. 기계는 예쁜데 문제는 캡슐들이다. 둥글둥글해 쌓아둘 수도 없고 한 통에 담아두면 커피 마실 때마다 헤집어야 한다. 이건 그런 불편함을 깔끔하게 없애줄 거치대다. 네O카페, 네O프레소 등 사용 중인 커피머신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라인별로 맛을 분류해두면 보기도 좋고, 찾기도 훨씬 편해진다. 캡슐의 알록달록한 컬러감 덕분에 인테리어 포인트 효과까지 덤으로 업어갈 수 있다.



▶ 한방에 수납 완성! 마그네틱 사이드 선반



망치질이 필요 없다. 강력한 자석으로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사이드 공간에 붙여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멀티 선반이다. 양념통, 키친타올, 행주, 조리도구 등 웬만한 건 다 수납할 수 있으니 정말 편하다. 한번 붙이면 떼어낼 때 힘 좀 드는 강력한 자석이라 물건들이 떨어질 걱정도 적다. 원목과 화이트의 조합으로 어디든 잘 어울린다.



▶ 양념, 기름얼룩 때 철벽 방어! 보호 가드



두루치기의 빨간 기름 양념, 계란 후라이 하나만 해도 사방팔방 튀는 식용유까지 철벽 방어다. 타제품 대비 더 안정적이고 높게 설계해 한층 더 완벽하게 막는 보호가드다. 오염에 강해 그 어떤 얼룩도 행주로 쓱 닦아내면 말끔해진다. 열저항성이 뛰어나 불을 직접 갖다 대도 변형되지 않는다. 슬림하고 필요할 때만 펴서 쓰면 되니 자리 차지 걱정도 없다.



▶ 보기 좋은 밥상이 먹기도 좋다! 정갈한 혼밥 세트



혼밥은 처량할 거라는 생각은 그만! 혼자라도 잘 차려 먹은 한 끼는 퀄리티부터 다르다. 브런치부터 샐러드볼, 가정식까지 취향대로 예쁘게 차려먹을 수 있는 혼밥세트 식기다. 오랜 세월 도자기를 만들어온 곳에서 품질은 기본, 디자인까지 더해 식탁 위 분위기를 살려주고 입맛도 돋워준다. 분위기 있는 원목 트레이까지 함께하면 그날 내 SNS는 `좋아요.` 폭발이다.



[ 분위기와 기능 모두 업그레이드! ]


‘놓치지 않을 거예요’. 유명한 광고 카피 중 하나다. 기능만 생각하고 홈쇼핑에서 덜컥 샀다가 애물단지가 된 제품들, 집집마다 꼭 있기 마련. 기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고 오히려 분위기까지 더해주는 만능 제품들은 무엇이 있을까?



▶ 조립식 앵글의 틀을 깨다! 무볼트 선반



딱 이만한 크기의 선반이 있으면 좋을 텐데! 하는 생각에 열심히 인터넷을 뒤져보다 포기한 적이 많다면? 이제 내가 원하는 공간 크기에 딱 맞게 내가 직접 5분 만에 뚝딱 만들자. 원하는 너비, 높이로 자유자재로 설치할 수 있는 조립식 선반이다. 초강력 강철 프레임을 사용해 100kg 하중도 거뜬하다. 소프트한 컬러와 LPM 소재의 선반이 어우러져 분위기까지 책임진다. 선반을 뒤집으면 받침형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무볼트 조립식이라 못, 드라이버 꺼낼 일도 없다.



▶ 걸어만 둬도 레트로 감성! 빈티지 벽시계



어딘가 부족했던 우리 집 거실, 침실의 감성의 화룡점정이다. 따뜻한 빈티지 감성을 더해주는 레트로 벽시계다. 어디 걸어도 부담 없는 트렌디한 컬러 조합에 쓰면 쓸수록 분위기를 더하는 감성 디자인이라 나도 모르게 자꾸 보게 된다. 애쉬그린, 올리브, 크림, 머스타드 등 컬러와 디자인 모두 다양하니 선택의 폭도 넓다.



▶ 우리 집 첫인상 극호감으로! 뚝딱 코일매트



어느 집에 가든 현관은 그 집과 주인의 얼굴이 된다. 우리 집이라는 공간의 처음과 끝을 담당하기 때문. 깔끔 단정한 현관은 좋은 첫인상을 남기기 좋은 포인트가 된다. 타일을 설치하는 건 너무 복잡하고 힘들어 보인다면, 그냥 이걸 잘라 붙이자. 육안으로 보일 정도로 푹신하고 도톰한 쿠션감을 가진 인테리어 코일매트다. 우리 집 현관에 딱맞게 잘라 돗자리처럼 펴두기만 하면 되니 정말 간단하다. 디자인에 따라 추가금액도 따로 없으니 부담 없이 선택 가능하다.



▶ 3초 완성 LED 터치 램프



전기, 배선공사 없이 3초 만에 근사한 조명이 완성된다. 어두운 선반, 옷장, 장식장, 신발장 등 집안 곳곳 어디든 조명이 필요한 곳에 붙이면 설치 끝. AAA 건전지를 사용해 온종일 틀어놔도 전기세 걱정 없다. 램프 부분을 터치해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으며 5개 LED 램프가 평범했던 공간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선사한다. 타이머, 원거리 조작이 가능한 리모컨과 한 세트다.


‘나비효과’라는 말처럼, 작은 변화가 생각보다 큰 울림을 주는 경우가 많다. 인테리어도, 살림도 그렇다. 더 나은 방법을 찾고 바꿔나가는 것은 나에게 여유 있는 마음과 시간, 편리함을 안겨준다. 자타공인 살림꾼들이 꼽은 살림 인테리어 아이템들을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 자세히 알아보자.





주간 인기컨텐츠

    부동산 파워컨텐츠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