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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창업 성공비법! 상권분석부터 메뉴기획까지

코니앤더블리 입력 2018.07.17 18:04 수정 2018.07.23 10:00
조회 6715추천 20

 

 

어떤 한 조사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통해 외식업을 운영할 경우 평균적인 수명은 약 4년에서 5년 정도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조사 내용이, 꾸준히 오랫동안 성공적인 브랜드를 운영하고자 마음을 먹는 창업자들에게 청천벽력으로 들릴 수밖에 없답니다.


물론, 4~5년이라고 하는 수치는 어디까지나 평균적일 뿐, 그 기간의 이상을 넘어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도 분명 존재한답니다.


그렇다면, 오랜 기간 동안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브랜드를 운영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그 이전에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가장 중요한 인테리어에 대해 알아볼게요.

 

 

창업의 시작! 상권분석

 

외식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 상권이 외식업 성공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창업을 시작하기 전 신중하게 상권분석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최근 시장의 변화와 상권 변화에 따라 기존 외식업체들이 임대료 상승에 대한 문제를 견디지 못하고 문을 닫는 점포들이 많아지고 있으므로, 수익성 분석과 사전 시장조사 및 검증을 통하여 반드시 피하도록 합니다.

 

또한, 어느 상권에 들어가야 할지 결정을 한다면, 상권 변동성과 확장성까지 모두 함께 고민하여 향후 유동인구 지속적 증가로 인해 상권이 활발하게 움직일 것인지 여부를 예측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식창업 인테리어의 중요성


가게 창업을 앞두고, 인테리어에 대해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과거에는 인테리어보다는 음식의 맛과 멋을 중요시했다면, 요즘은 디자인의 개념을 알아가는 분들이 점점 증가하면서 사업체와 소비자가 함께 소통을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매장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이는 역할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꽤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소이기도한데요. 핫 트렌드 키워드와 매장 및 공간 디자인을 생각한 인테리어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많은 분들에게 있어 외식이 소비 중심에 떠오르면서 매장 인테리어 및 메뉴의 디스플레이 등 외적인 요소에 디자인을 보다 강조하는 외식업체들이 점점 경쟁력을 얻고 있습니다.

 

소비의 중심으로 오른 많은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는 필수인 시대입니다.

 

 

독립창업 컨설팅으로 창업의 성공을!


독립창업 컨설팅이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서 부동산 입지, 아이템 선정, 메뉴 개발과 교육, 브랜드 개발, 공간을 기획하고 개발하며 오픈 바이징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모든 과정들을 지원해 드리는 컨설팅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1. 입지와 아이템 선정

창업자의 예산, 주변의 환경과 상권을 모두 고려하여 입점을 하게 될 가게의 위치, 그리고 창업 아이템 후보군을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에서 입지와 아이템은 과정 속에서 유연하게 결정이 되며, 진행하는 프로젝트 성격에 따라서 입지 선정 후 창업 아이템이 선정이 되거나 혹은 아이템을 미리 정한 후 그에 맞는 입지를 찾게 됩니다.

 

 

2. 브랜드 개발


입지와 아이템을 선정한 후, 매장을 자주 이용하게 될 주 고객층을 선정하고 고객층과 매장의 입지, 그리고 창업 아이템을 모두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매장의 콘셉트와 브랜드를 개발하는 단계입니다.


3. 메뉴 개발


매장에서 개발한 콘셉트에 맞는 메뉴들을 기획하고, 매장을 운영하기 위한 고정비와 물류비, 그리고 운영 인력을 고려함으로써 보다 디테일하게 메뉴를 개발하는 단계입니다.


메뉴 개발은 벤치마킹과 여러 번의 테스팅을 통하여 클라이언트에게 시연이 되고, 개발이 완료된 후에는 이에 대한 교육과 매뉴얼 작업이 진행이 됩니다.


4. 공간 기획과 개발


다음 단계는, 브랜드의 콘셉트에 맞는 공간을 기획하고 개발을 하게 되는데, 정해져 있는 예산 내에서 최적의 인테리어 계획은 물론, 주 고객층의 니즈와 아이템, 그리고 상권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매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5. 물류와 인력구조 편성


메뉴가 기획과 개발이 되면 다양한 물류 업체의 원가와 품질 등을 모두 비교하여 주재료와 부재료, 그리고 주류 등 매장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물류 및 인력구조를 편성할 시 예상 수익률을 기반으로 진행을 하게 되고, 성수기에 전혀 문제가 없는 유연한 운영과 비수기에는 위기관리 구조를 고려하여 모두 편성하게 됩니다.

 

6. 오픈 바이징


매장을 오픈하는 데 있어, 필요한 모든 세부사항들을 체크한 후, 이에 따른 집기와 오픈 디자인물 등을 점검 후 가오픈을 합니다.


코니 앤 더블리에서는 매장을 오픈하고 약 2일에서 3일 정도는 오픈 바이징을 도와드리고 있으며, 매장을 운영하는 과정에 있어 보완해야 할 문제들이 무엇이 있는지 최종적으로 점검 및 적용하게 됩니다.

 

 

창업의 성공을 원하신다면? 코니 앤 더블리


코니 앤 더블리는 브랜드를 위한 인테리어는 물론, 디자인 전반에 걸친 브랜드 매뉴얼을 기획하고 개발을 하는 업체로 창업과 동시에 인테리어까지 모두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를 공유하고 조합하는 형태의 착한 프랜차이즈를 만들고 독립 창업 컨설팅을 통해서 기존의 합리적이지 못한 물류 구조, 갑질 횡포에도 불구하고 프랜차이즈 창업 외에 별다른 대안이 없었던 예비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대안들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확실한 아이템을 찾아서 진정성을 지니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 고객은 다시 매장을 방문하게 됩니다. 코니 앤 더블리와 함께 한다면, 다시 찾고 싶은 매력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실 수 있습니다.


상권에 맞는 매장, 특색 있고 개성이 강한 매장! 코니 앤 더블리에서 함께 준비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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